2024.04.26 (금)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디즈니코리아, 오상호 신임대표 선임·아모레퍼시픽그룹, 자회사 퍼시픽글라스 지분 매각 외

 

[FETV=김윤섭 기자] 디즈니가 한국에서의 영향력을 확장하고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디즈니 코리아 대표로 오상호 전 디즈니 스튜디오 사업부 전무를 임명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삼일절을 맞아 무궁화 md 3종을 출시했다. 오비맥주가 신제품 ‘한맥’의 신규 TV 광고 ‘K-라거’ 편을 26일 공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이 자회사 ‘퍼시픽글라스’의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60%를 화장품 제병 업계 선도 기업인 프랑스 ‘베르상스’에 매각한다.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다.뉴발란스가 디자이너 브랜드 ‘카사블랑카’와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 레드불이 야구 선수 이정후(23, 키움 히어로즈)와 다년간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디즈니코리아, 오상호 전 사업부 전무 신임 대표로 선임

 

디즈니가 한국에서의 영향력을 확장하고 성장을 이어가기 위해 디즈니 코리아 대표로 오상호 전 디즈니 스튜디오 사업부 전무를 임명했다. DTC(Direct-to-Consumer) 사업부 총괄로는 김소연 전 소비재 사업부 상무를 선임했다. 오상호 디즈니 코리아 신임 대표는 앞으로 한국 내 디즈니 전략 수립 및 한국 비즈니스 전반을 총괄하며 회사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 예정이다. 김소연 DTC 사업부 신임 총괄은 디즈니+를 포함한 국내 DTC비즈니스의 운영을 최적화하고, 소비자 접점 확대를 통한 전략과 성장을 주도할 예정이다.

 

◆ 아모레퍼시픽그룹, 자회사 '퍼시픽글라스' 지분 매각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자회사 ‘퍼시픽글라스’의 경영권을 포함한 지분 60%를 화장품 제병 업계 선도 기업인 프랑스 ‘베르상스’에 매각한다고 26일 밝혔다. 잔여 지분 40%는 아모레퍼시픽그룹이 계속 보유한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뷰티 계열사 중심의 핵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고 효율적인 경영 체계 구축을 위해 이번 지분 매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확보된 자금으로는 신성장 사업 영역에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퍼시픽글라스 입장에서는 후가공 역량이 우수한 베르상스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기존 상품의 퀄리티 향상에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향후 퍼시픽글라스가 아모레퍼시픽그룹에 우선적으로 제품을 공급한다는 의무 조항도 포함되어 있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고품질의 럭셔리 패키지를 지속적으로 공급받게 될 전망이다. 퍼시픽글라스는 1973년 설립된 화장품 용기 제조 업체로 국내외 110여개 고객사에 2000여 종의 유리 용기를 공급하고 있다.

 

◆스타벅스, 삼일절 기념 MD 3종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삼일절을 맞아 무궁화 디자인의 ‘21 무궁화 머그 355ml’와 ’21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355ml’, ‘2021 무궁화 카드’를 3월 1일 전국 매장에서 새롭게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출시하는 무궁화 머그와 텀블러는 무궁화의 아름다운 형태와 색감을 조화롭게 표현했으며 무궁화를 통해 삼일절의 의미를 떠올릴 수 있도록 "무궁화 우리나라 꽃" 이라는 문구를 각 상품 후면에 새겨 넣었다.스타벅스는 삼일절 MD의 출시를 기념해 무궁화 머그와 텀블러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대한민국 독립 문화 유산 보호 및 독립 유공자 자손 장학 기금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 AHC 아이크림, 누적 판매 '1억개' 돌파

 

AHC는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가 누적 판매량 1억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2012년 1월 출시한 AHC ‘아이크림 포 페이스’ 시리즈는 화장품 단일 시리즈로는 이례적인 기록인 1억개 판매를 달성했다. 이는 하루 평균 3만개, 1분에 21개씩 판매된 수치로, 대한민국 국민 1인당 AHC 아이크림을 2.3개씩 구매한 셈이다. ‘아이크림 포 페이스’ 1억개를 일렬로 쌓으면 무려 롯데타워(555m) 2만 7천개, 에베레스트 1695개 높이, 길이로 치면 서울-부산 왕복 18회에 달하는 것은 물론, 지구 지름(12,714km)을 초과하는 길이다. 즉, 매 시즌마다 14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것과 같다.

 

◆ 뉴발란스, 카사블랑카와 3번째 협업 상품 출시

 

뉴발란스는 디자이너 브랜드 ‘카사블랑카’와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뉴발란스와 협업한 ‘카사블랑카’는 디자이너 ‘샤라프 타제르’가 론칭한 프랑스 남성복 브랜드로 럭셔리 여행에서 영감을 받은 감성의 제품들로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룩으로 패션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이번 <뉴발란스 X 카사블랑카>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출시된 ‘MS327’과 ‘MS237’ 모델은 테니스를 모티브로 한 카사블랑카의 그린 컬러가 돋보인다. 뉴발란스와 카사블랑카가 함께한 MS237 모델과 새로운 모델 MS327은 3월 8일 오전 11시부터 6시,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래플 형태로 판매된다. 자세한 내용은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레드불, 키움 히어로즈 이정후 선수 스폰서십 계약 체결

 

레드불은 야구 선수 이정후(23, 키움 히어로즈)와 다년간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정후는 레드불이 선택한 국내 첫 구기 종목 스포츠 선수로, 앞으로 레드불의 앰배서더로서 활동하며 지원을 받게 된다. 이번 후원 계약에 따라 이정후 선수는 레드불이 지닌 세계 최고 수준의 인적 자원과 시설물 등 인프라를 적극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레드불은 전통 스포츠, 나아가 e스포츠까지 모든 스포츠 영역에 걸쳐 30년 이상 세계 최고의 선수들을 지원해 온 전문 프로그램과 최상의 편의를 갖춘 수준급 시설들을 파트너사 선수들에게 제공해오고 있다. 이정후 선수는 "프리미엄 에너지 드링크 레드불의 첫 국내 구기 스포츠 선수로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레드불과 함께 다양한 형태로 팬들과 소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