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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10조원 북미 LED 조명시장 공략

개방형 시스템으로 타사 제품과 쉽게 연동

 

[FETV(푸드경제TV)=김수민 기자] LG전자가 현지시간 8일부터 10일까지 미국 시카고의 매코믹플레이스에서 열리는 ‘2018 국제조명박람회’에 참가해 LED 조명솔루션을 선보인다. 이 박람회는 북미 최대 규모 조명전시회로 600여개의 글로벌 조명업체들이 참가하고 관람객은 3만명에 이른다.

 

LG전자가 선보이는 ‘세이프블루 LED 트로퍼’는 주로 병원, 학교, 사무 공간 등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기존 LED 조명에 비해 눈 건강에 해로운 청색광을 최대 60%까지 줄인 것이 특징이다.

 

‘LG 센서 커넥트’는 다양한 센서와 통신모듈을 탑재한 스마트조명 솔루션이다. 고객이 제어시스템을 복잡하게 설치하지 않고 전용 어플리케이션만으로 스마트조명을 경험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센서가 외부 빛이나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고 자동으로 밝기를 조절하며 미리 시간을 예약하고 조명을 제어하는 것도 가능하다.

 

타사 제품, 솔루션과 쉽게 연동하는 것도 LG 스마트조명의 강점이다. LG 스마트조명을 제어하는 기기들은 모두 지그비(ZigBee) 방식으로 연결되기 때문에 같은 통신방식을 사용하는 제품, 솔루션과 연동이 가능하다. 또 기존 일반 조명도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면 통신방식을 변환하는 ‘LG ZAT’를 이용해 ‘LG 센서 커넥트’와 연결하면 스마트조명이 된다.

 

업계에 따르면 북미 LED 조명시장의 규모는 연간 약 10조원이다. LG전자는 북미 LED 조명시장이 기존의 제품단위 사업에서 에너지를 통합적으로 제어하는 솔루션 사업으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다양한 협력사와 적극 협력해나갈 계획이다.

 

류혜정 LG전자 H&A사업본부 H&A스마트솔루션사업담당 전무는 “고효율, 고성능 제품에 사물인터넷을 접목해 고객들에게 LG만의 차별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며 LED 조명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