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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송은정의 비즈 브리핑]엔씨, 3분기 영업익 2177억…"리니지가 매출 효자"外

[FETV=송은정 기자]엔씨소프트가 3분기 매출 5852억 원, 영업이익 2177억원을 기록하며 선방 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7%, 69% 증가한 수치다. SK텔레콤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과 e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협력을 추진한다. 이로 인해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게임 회사 넵튠은 인공지능(AI) 캐릭터인 디지털 휴먼 '수아'를 제작한 회사 온마인드를 인수했다. NHN의 중국 이커머스 사업이 ‘광군제’ 기간 동안 역대 최대 거래액을 달성했다.

 

◆엔씨소프트, 3분기 영업익 2177억…"리니지가 매출 효자"

 

엔씨소프트가 2020년 3분기 실적 결산 결과 매출 5852억 원, 영업이익 2177억 원, 당기순이익 1525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 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47%, 69%, 34% 상승했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9%, 영업이익은 4%  증가했다. 당기순이익은 4%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은 한국 4,771억 원, 북미/유럽 274억 원, 일본 139억 원, 대만 7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588억 원이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게임 매출은 3896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2452억 원, 리니지2M 1445억 원이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499억 원, 리니지2 263억 원, 아이온 85억 원, 블레이드 & 소울 172억 원, 길드워2 188억 원이다. 리니지M 매출은 3주년 기념 업데이트 효과로 전분기 대비 53% 증가했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 중 리니지는 전분기 대비 46%, 길드워2는 20% 상승했다.

 

◆SKT-아마존, e커머스 사업 협력 추진

SK텔레콤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인 아마존과 e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협력을 추진하고 11번가에서 고객들이 아마존 상품을 구매할 수 있게 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SKT는 11번가의 성장을 바탕으로 한 커머스 사업 혁신을 위해 아마존과 지분 참여 약정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11번가의 IPO 등 한국 시장에서의 사업 성과에 따라 일정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신주인수권리를 부여받을 수 있다. SKT는 11번가를 ‘글로벌 유통허브 플랫폼’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11번가는 SKT와 함께 글로벌 e커머스 기업들과 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넵튠, 디지털 휴먼 '수아' 제작사 온마인드 15억에 인수

 

 게임 회사 넵튠은 인공지능(AI) 캐릭터인 디지털 휴먼 '수아'(Sua)를 제작한 회사 온마인드를 인수했다. 공시에 따르면 넵튠은 인수대금 약 15억원을 들여 온마인드 지분 60.4%를 확보하면서 경영권을 확보해 자회사로 편입했다. 넵튠 측은 "캐릭터 IP(지적재산) 확보 및 AI 모델·버추얼 인플루언서 사업 관련 신규 투자를 목적으로 지분 투자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온마인드는 국내 게임업계에서 3D 캐릭터 개발진으로 활동했던 이들이 올해 4월 설립한 디지털 휴먼 제작사다.  온마인드에 따르면 '수아'는 실시간 인터랙티브(상호작용)가 가능한 국내 최초 디지털 휴먼이다.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다. 기술력을 인정받아 올해 6월 유니티 코리아와 광고 모델 계약을 맺기도 했다.

 

◆NHN, 광군제 기간 중국 이커머스 거래액 428억 원 달성…"역대 최대"

 

NHN고도의 계열사이자 중국 기반의 이커머스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NHN에이컴메이트는 올해 중국 광군제에서 발생한 거래액이 역대 최대 규모인 428억 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광군제 기간 거래액 대비 56% 증가한 수치다. 광군제는 매년 11월 11일에 진행되는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 축제다. 올해 광군제 기간에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얻고 있던 패션 분야의 거래가 두드러지며 전체 거래액의 45%를 차지했다. 이어 화장품(29%), 건강식품(29%), 퍼스널케어(6%)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