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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상장 첫 타석 홈런포 때린 남궁훈의 카카오게임즈...영업익 178%↑

지난 9월 10일 상장한 카카오게임즈…상장 후 첫 성적표 '대박'
3분기 매출액 1505억원으로 분기 최대 실적 달성… 전년比 54%↑
신작들이 매출 '효자' .PC 온라인게임 부문도 매출에 긍정적 영향
4분기 신작 '엘리온' 등 출시 앞두고 있어…성과에 업계 주목

[FETV=송은정 기자]지난 9월 10일 코스닥 시장에 화려하게 입성한 카카오게임즈가 상장 후 첫 실적을 내놓았다. 상장 첫 타석에서 홈런포를 날린 셈이다. 카카오게임즈는 2020년 3분기 매출액은 약 1505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54%, 전 분기대비 41% 성장했다고 4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21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178%, 전 분기대비 32% 증가했다. 당기 순이익은 전년 동기대비  697%, 전 분기대비 60% 증가한 270억원을 기록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기존 주력 게임들이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하는 가운데 신작의 매출이 더해져 전 분기대비 98% 성장한 895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지난 7월 국내 및 글로벌에 출시한 ‘가디언 테일즈’는 3분기부터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 잡으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가디언 테일즈’는 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 글로벌 서비스를 본격화 한 첫 게임이다. 전세계 230여 개 국가에서 전체 누적 가입자 수 550만명을 돌파했다. 이 게임은 국내 및 대만,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유의미한 성과와 반응을 축적해 나가고 있다. 주 타겟 시장인 북미 게임 시장에서의 보다 큰 성과를 기대하며 준비 중이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코로나19 영향에도 해외 성과가 유지되며 약 439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또한 자회사 카카오 VX와 신사업 매출로 구성된 기타 매출은 골프 수요 확대에 따라 전 년 동기 대비 약 14%, 전 분기 대비 약 7% 증가한 약 171억 원으로 집계됐다.

 

4분기에는 국내 최초로 이용권 구매 방식을 적용한 대작 PC MMORPG ‘엘리온’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와 더불어 내년에는 기존 타이틀들의 글로벌 확장과 대작 모바일 MMORPG ‘오딘’을 비롯한 다양한 신작들의 순차적인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PC온라인과 모바일에 걸친 막강한 플랫폼과 탄탄한 퍼블리싱 역량을 비롯해 자체 개발력까지 갖추며 3분기 매출 '대박'을 이끌어 냈다. 회사측은 게임 사업의 밸류체인을 구축, 각각의 영역들을 끊임없이 확장해 나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관계자는 "자회사를 통해 게이미피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신 사업 영역과 골프 및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 개발 사업을 진행중"이라며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며 탄탄한 사업 역량을 구축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