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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NHN 2분기 영업익 265억원…전년 比 4%↑ "페이코·커머스 성장"

[FETV=송은정 기자]NHN이 결제·커머스 사업 확장에 힘입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에도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

 

NHN은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4051억원, 영업이익 265억원을 올렸다고 7일 공시했다. 이는 지난해 2분기보다 각각 10.6%, 4% 늘어난 수치다.


당기순이익은 18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8% 증가했다.

 

부문별로 보면 결제 및 광고 사업 부문 매출이 1569억원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는 전년 동기보다 19.3% 늘어난 수치다. 

 

회사측은 NHN 한국사이버결제 온라인 결제대행(PG)과 해외 가맹점 결제 증가 덕으로 분석했다.

 

특히 NHN은 금융 서비스 '페이코'(PAYCO) 거래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26% 늘어났다.

 

또한 오프라인 결제 규모가 1분기보다 20%가량 증가해 전년 동기 대비 3배 성장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게임 부문 매출은 1055억원이었다. 전년 대비 0.5%, 전 분기 대비 0.8% 늘었다.

 

PC·모바일 웹보드 게임, '요괴워치 푸니푸니', '크루세이더 퀘스트', '킹덤스토리' 등이 매출 증가세를 보였다.

 

커머스 부문 매출은 66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6.1% 늘어났다. 이커머스 자회사인 NHN 고도의 온라인 거래가 지속해서 늘어난 영향으로 나타났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9% 줄어든 396억원으로 집계됐다. 음원 플랫폼 '벅스'의 매출 하락과 코로나19로 인한 '티켓링크' 티켓 판매 감소 탓이었다.

 

클라우드 사업 등 기술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3% 늘어난 396억원이었다. 여행 등 기타 사업 부문 매출은 21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58.1% 감소했다.

 

NHN 정우진 대표는 "글로벌 팬더믹 지속으로 사업 환경의 불확실성이 커진 가운데서도 결제, 커머스, 게임, 클라우드 등 언택트 부문이 고르게 성장했다"며 "하반기에는 페이코를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게임 부문에서도 '용비불패M' 등 기대작을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