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권지현 기자] DB손해보험은 대고객 콜센터 및 전국 각 지역 상담센터 20여 곳의 콜 상담업무에 아리시스와 기존 환경을 전면 재구축해 콜 상담업무에 가장 최적화해 업계 최고 수준의 전산 환경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재구축된 콜센터 및 상담센터 전산환경은 안정적이고 극대화된 효율성 향상과 4차 산업혁명시대의 AI(인공지능), 옴니채널 등 최신 기술과 연계 및 상호적용이 가능한 고객 경험 기반의 최적의 플랫폼을 구축했다. 향후 고객정보 및 여정에 따른 예측형 맞춤 상담원 연결과 콜 추적 분석을 통한 완벽한 대고객 상담서비스가 제공 가능할 것으로 분석됐다. 또 코로나19 적시대응을 위한 전 상담원 비대면 재택상담환경도 구축했다.
DB손보 관계자는 “모든 지표는 빅데이터 기반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최적화돼 더 나은 회사의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