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유길연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도용돼 몰래 결제가 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8일 비바리퍼블리카에 따르면 지난 3일 토스 이용자 8명의 명의로 총 3곳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부정 결제가 발생했다. 피해 금액은 총 938만원이다. 토스는 현재 전액 환급 조치했다.
토스 측은 이번 사건이 내부 시스템 해킹이 아닌 개인 정보 도용 때문이라고 보고 있다. 토스 측은 부정결제 피해 신고가 잇따라 접수되자 해당 고객들의 계정을 차단하고, 지급결제(PG)업체 연락해 지급 보류 조치를 취했다. 피해 고객에 대해선 환급조치가 이뤄졌다.
피해자들은 보상과는 별개로 이번 사건을 경찰에 신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