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우리은행]](http://www.fetv.co.kr/data/photos/20200520/art_15891651415019_474394.jpg)
[FETV=유길연 기자] 우리은행은 SH서울주택도시공사 청신호(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브랜드)와 함께 대학생,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인 ‘슬기로운 금융생활’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올해 12월까지 총 8회에 걸쳐 매월 새로운 주제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내집 마련을 위한 금융전략, 신용등급 관리 방법, 연말정산 등에 관한 주제를 다룬다.
첫 강의인 ‘금융초보생, 통장과 친해지기’는 오는 21일 청신호 명동에서 우리은행 대표 강사가 직접 진행한다. 청신호 명동은 청년들이 새로운 주거문화를 경험하고 주거에 관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지는 커뮤니티 공간으로 청신호 주택 가상체험(VR) 및 주거에 관한 법·금융 상담, 교육 등을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청년 브랜드 ‘스무살 우리’을 런칭한 후 꿈꾸는 청춘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는 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청신호와 함께 진행하는 교육이 청년들의 올바른 금융의식 함양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