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유길연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플랫폼과 금융거래 애플리케이션을 결합한 '신한플러스 멤버십'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멤버십은 기존 그룹의 우수고객 제도인 '탑스 클럽(Tops Club)'을 스케일 업해 고객 중심의 특화 서비스로 새롭게 탄생했다. 우선 그룹사별 다른 점수 체계로 인해 복잡했던 등급 산출방식에서 원 신한(One Shinhan) 관점으로 고객의 거래점수를 단순 합산해 그룹의 서비스 등급을 산출하는 점수제로 변경했다. 또 멤버십 등급도 기존 4단계에서 7단계로 세분화했다. 거래가 많은 고객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프리미어 등급을 프리미어, 프리미어 플러스, 프리미어 더블 플러스로 나눴다.
신규 거래 고객에게도 일반 등급을 부여해 ‘신한플러스 멤버십’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신한플러스 멤버십은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마이신한 포인트' 거래대상을 확대하고, 지속적으로 관련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 커피쿠폰, 주유할인, 음원서비스 무료 이용권 등 고객이 선호하는 혜택을 직접 선택하는 ‘신한플러스 초이스’와 음식배달 할인, 면세점 할인 및 홀인원 보험, 여행자보험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특화 쿠폰’ 서비스도 제공한다.
신한플러스 멤버십은 신한금융그룹의 주요 앱인 신한은행 쏠, 신한카드 페이판, 신한금융투자 신한알파,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우수고객 서비스인 '신한탑스 클럽'이 금융권 최초로 멤버십 서비스와 금융거래가 결합된 '신한플러스 멤버십'으로 새롭게 출발한다”며 “생활과 금융, 고객과 신한이 함께하는 새로운 연계형 금융플랫폼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멤버십 정식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플러스에 접속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04명에게 가전제품 및 커피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신한플러스 초이스를 1회 이상 선택한 고객 중 총 3000명을 추첨해 커피 및 주유 이용권 등을 선물할 계획이다. 신한금융 첫 거래 고객에게는 은행·카드·금융투자·보험 상품 신규를 통해 최대 13만 포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