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2 (일)

  • 맑음동두천 19.4℃
  • 구름조금강릉 24.0℃
  • 황사서울 18.9℃
  • 황사대전 21.3℃
  • 황사대구 21.4℃
  • 구름많음울산 21.1℃
  • 황사광주 22.3℃
  • 흐림부산 19.6℃
  • 구름많음고창 19.8℃
  • 황사제주 19.2℃
  • 맑음강화 19.0℃
  • 구름많음보은 20.3℃
  • 구름많음금산 20.4℃
  • 흐림강진군 21.2℃
  • 구름많음경주시 21.6℃
  • 흐림거제 17.8℃
기상청 제공


유통


[김윤섭의 유통브리핑]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진행 外

 

[FETV=김윤섭 기자] ◆ 스타벅스,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진행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4일부터 오는 4월 13일까지 체리블라썸 프로모션 시즌에 들어가며, 음료 3종과 푸드 3종, MD 43종의 신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체리블라썸 시즌의 대표 음료로는 ‘체리블라썸 루비 라떼’, ‘체리블라썸 루비 초콜릿’, ‘루비 석류젤리 크림 프라푸치노’ 등 3종이 새롭게 출시된다. 3종의 음료 모두 루비 초콜릿이 들어간 체리블라썸 시럽을 활용해 상큼한 루비 초콜릿과 벚꽃 가득한 향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됐다. 출시 때마다 화제를 모으는 체리블라썸 MD 상품 43종도 선보인다. 이번 체리블라썸 MD는 화사하게 피어난 벚꽃나무를 주제로, 벚꽃잎을 부각시킨 핑크빛 상품과 나뭇가지와 잎사귀를 연상케 하는 우드톤 및 그린 색상의 상품을 다채롭게 출시한다.

 

 

◆ CJ푸드빌, 모닝 브레드 ‘뚜레쥬르 모닝’ 출시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바쁜 아침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모닝 제품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모닝 제품은 베이커리만의 강점을 극대화 해 매장에서 신선하게 구워 따뜻하고 정성이 담긴 건강한 빵으로 차별화했다. 아침족(族)들이 출근 전이나 등굣길에 부담 없이 들러 건강한 아침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와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봉쥬르 뚜레쥬르’는 레스큐어(*AOP) 버터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브리오쉬다. ‘굿모닝 모닝번’은 패스트리에 시나몬 설탕을 뿌려 바삭하고 달콤한 맛이다. 달걀, 베이컨 등 브런치로 익숙한 재료로 만든 간단한 식사 대용 제품도 눈길을 끈다. ‘에그톡톡 데니쉬’는 바삭한 데니쉬에 달걀, 베이컨이 어우러져 따뜻하게 즐기기 좋다. ‘뚜레 1번가 햄치즈 토스트’는 미니 토스트에 달걀, 햄, 치즈, 양배추를 두툼하게 채워 길거리 토스트의 감성을 담았다. ‘바질 베이컨 치즈 토스트’는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미니 식빵에 베이컨 치즈 소스와 향긋한 바질 페스토를 바른 뒤 겉에 베이컨을 말아 구워낸 제품이다.

 

 

◆ 엠에프지코리아, 고객 편의성 높인 ‘통합 모바일 금액권’ 출시

 

매드포갈릭, 카페 리피, 엠 스테이크하우스 등을 운영하고 있는 엠에프지코리아는 자사 브랜드 어디에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모바일 금액권’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매드포갈릭은 기존 모바일 금액권이 특정 브랜드에서만 이용 가능하다는 점을 개선하여, 고객들의 선택권을 더욱 넓히고자 ‘통합 모바일 금액권’을 기획했다. 이번에 출시한 통합 모바일 금액권은 1만 원, 3만 원, 5만 원, 10만 원권 총 4종으로 선보이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G마켓, 11번가 등 다양한 오픈 마켓과 소셜 커머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버거킹, 인기 사이드 메뉴 ‘바삭킹‘ 2900원에 판매

 

버거킹은 29일까지 치킨 사이드 메뉴 ‘바삭킹’ 4조각을 2900원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정가 5000원 대비 42% 할인된 금액으로, 기존에 바삭킹을 즐겨 찾거나 맛보고 싶었던 고객들이라면 놓칠 수 없는 좋은 기회다. 매콤하고 바삭하게 튀겨낸 바삭킹은 작년 9월 출시 직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치킨 사이드 메뉴로, 20여 가지의 허브와 쌀가루의 조합으로 중독성 강한 매콤함과 씹을수록 느껴지는 고소함이 특징이다. 또 별도 판매하는 세 가지 종류의 디핑소스와 곁들여 먹으면 더욱 다채로운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깊은 풍미의 까망베르치즈소스는 바삭킹의 고소함을 한껏 끌어올리며, 더욱 강렬한 매콤함을 즐기고 싶으면 디아블로소스가 제격이다. 스위트칠리소스는 입안 가득 퍼지는 새콤달콤한 맛이 특징으로, 단맵단맵(단맛+매운맛)의 즐거운 맛을 선사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딜리버리 매장과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버거킹 매장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버거킹 공식 홈페이지 및 APP,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 LF, 온·오프라인에서 ‘탐스’ 신제품 출시

 

LF는 미국 토털 슈즈 브랜드 ‘탐스(TOMS)’의 2020년 봄∙여름 신제품을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본격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탐스가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 및 롯데백화점 본점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있는 슈즈 편집숍 라움에디션 매장에 입점하며 2020년 봄∙여름 시즌 제품 판매를 시작한다. 이와 함께 3월 24일부터 4월 중순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 에비뉴엘 지하 1층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새롭게 진화한 탐스의 제품력을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린다는 계획이다. 탐스는 올 봄 기존의 브랜드 대표 아이템인 ‘알파가타(ALPARGATA)’ 슬립온에서 착용감을 획기적으로 업그레이드시킨 ‘알파가타 3.0’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가볍고 물에 강한 EVA(Ethylene-Vinyl Acetate) 소재를 바닥창에 적용하고, 접지력과 탄성 효과가 뛰어나 러닝화에 주로 사용되는 오솔라이트(ORTHOLITE) 인솔을 접목해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선사한다. 동시에, 해당 신제품은 인솔 탈착이 가능해 상황과 목적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한촌설렁탕, 편의점용 간편식 ‘설렁탕집 얼큰설렁탕’ 출시

 

한촌설렁탕은 가정간편식(HMR) 제품 ‘설렁탕집 얼큰설렁탕’을 새롭게 출시, GS25 편의점을 통해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한촌설렁탕은 지난 해 12월에 출시된 간편식 제품 ‘설렁탕집 설렁탕’의 인기에 힘입어 두번째 제품을 출시했다고 설명했다. 실제 첫 편의점용 간편식인 ‘설렁탕집 설렁탕’의 경우 GS25 즉석국 카테고리에서 매달 5위 안팎의 순위를 유지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에 새로 출시된 ‘설렁탕집 얼큰설렁탕’은 48시간 고아낸 사골 육수와 양지고기 육수의 적절한 배합으로 한촌설렁탕만의 특별 비법을 한 팩에 담아낸 제품으로, 설렁탕 육수에 얼큰한 양념장이 첨가된 것이 특징이다.

 

 

◆ 롯데푸드 파스퇴르, SNS 채널 통해 ‘63℃ 챌린지’ 진행

 

롯데푸드 파스퇴르는 저온살균우유를 널리 알리기 위한 63℃ 챌린지를 진행하고 이를 파스퇴르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에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우유의 일반적인 살균온도 대비 63℃의 낮은 온도로 살균하는 저온살균우유의 특징을 재미있게 알리기 위해 각종 도전을 하고 이를 파스퇴르 SNS 채널에 올린다는 것이다. ’63, 육삼’으로 시작하는 사전 예고 영상을 유튜브에 이미 게시했으며, 약 30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그리고 이번에 1차 도미노 챌린지 영상을 공개했다. 1차 ‘63℃ 도미노 챌린지!’는 파스퇴르 관계자들이 도미노 전문가와 함께 60시간동안 총 3만개의 도미노를 활용해 ‘63℃ 30분 저온살균’이라는 파스퇴르우유의 제조공정을 시각적으로 완성한 작품이다. ‘63℃ 저온살균 파스퇴르우유의 도전은 계속됩니다’라는 영상메시지로 끝난 이번 ‘63℃ 챌린지!’는 앞으로도 다양한 챌린지를 통해 파스퇴르우유 고유의 특징인 63℃ 저온살균을 재미있게 알려간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다양한 장기를 가진 숨겨진 고수들과도 콜라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 요기요, ‘더벤티’와 배달서비스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요기요’는 대용량 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와 딜리버리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서울 서초구 서초동 소재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박해웅 영업총괄 부사장, 더벤티 최준경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업무 협약을 통해 요기요 내 입점된 더벤티 매장에서 즉시 주문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고품질 커피 더벤티의 모든 음료를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요기요와 더벤티는 현재 약 100여개 매장에서 제공 중인 서비스를 향후 전국 약 300개 매장까지 확대하고, 양사의 온오프라인 강점을 살린 홈카페 문화 확산을 위해 공동마케팅과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 위메프오, 25일 교촌치킨 페이백 행사 진행

 

위메프의 배달∙픽업 서비스 위메프오가 교촌치킨과 페이백 행사를 진행한다. 위메프오는 교촌치킨 레허반반순살 출시 기념 30%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25일 하루 동안 위메프오 앱 내에서 신용카드 및 유료포인트로 교촌치킨 전 메뉴를 ‘바로 결제’ 시 결제 금액(배달료 제외)의 30%가 포인트로 적립된다. 이벤트 참여 후 적립 받은 포인트는 위메프오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위메프오 배달∙픽업 서비스뿐 아니라 여행·뷰티·레저 등 할인 티켓 서비스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동원F&B, 국내 최초 얼린 샘물 보냉재 ‘동원샘물 프레쉬’ 출시

 

원F&B는 아이스팩을 대체하고 친환경 보냉재로 활용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얼린 샘물 보냉재 ‘동원샘물 프레쉬’를 선보이고 필(必)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선식품 포장에 쓰이는 아이스팩은 플라스틱 성분의 아이스젤이 들어있어 재활용이 불가능한데다가, 싱크대나 하수구에 버릴 경우 환경오염의 원인이 된다. 폐기시에는 젤을 종량제 봉투에 버리고 비닐팩은 따로 분리 배출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도 있다. 동원F&B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동원샘물 프레쉬’를 얼려 아이스팩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페트에 들어있는 생수는 시판되고 있는 제품과 동일한 물이기 때문에, 별도로 보관했다가 언제든지 음용이 가능하다. ‘동원샘물 프레쉬’는 신선식품 배송 업체들을 대상으로 출시된 B2B(기업간 거래) 전용 제품이다. 아이스팩보다 단가가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업체 입장에서는 ‘동원샘물 프레쉬’로 교체하는 것이 비용 절감은 물론 환경보호 측면에서도 이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