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KB금융 광고 '돌봄스릴러 : 아무도 안 된다' 유투브 조회수 500만 돌파

 

[FETV=유길연 기자] KB금융그룹은 자사의 바이럴 광고 '돌봄스릴러 : 아무도 안 된다' 영상이 지난 29일 기준 유튜브 누적 조회수 500만뷰를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10월 16일 온에어 이후 6주만에 달성한 기록이다. 유튜브 ‘댓글’과 ‘좋아요’도 각각 700개, 1500개에 달해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배우 이희준·신동미와 KB금융 모델 김연아가 출연해 사회공헌사업 내용을 '반전 스토리'로 풀어냈다. 초등학생 아이의 하교 시간이 다가오지만 아빠, 엄마, 할머니, 처제, 도련님, 친구엄마 등 아무도 전화를 받지 않는 위기의 상황에서 어떻게든 해결책을 찾아보려는 부모의 모습을 그려냈다. 

 

감동코드 위주였던 기존 사회공헌사업 영상과는 달리 영화같은 화면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숨겨진 위트 포인트들로 10대에서 30대 뿐 만 아니라 40~50대에게도 높은 조회수를 보이고 있다고 KB금융은 설명했다.

 

KB금융의 이번 영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9~10월에 런칭한 약 5200편의 광고물 가운데 최종 베스트 크리에이티브 대상으로 선정됐다. 사회공헌사업 소재를 차별적이고 신선한 장르로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스킵하기 쉬운 바이럴 영상에 연령대와 관계없이 평균 순수 시청시간 2분 이상이라는 결과는 담고 있는 내용이 단순히 재미있는 컨텐츠를 넘어 육아 문제에 대한 모두의 공감을 의미하는 것 같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