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조성호 기자] LG전자가 미국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업체 ‘탑골프 엔터테인먼트 그룹’의 복합문화공간에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을 대거 공급했다고 20일 밝혔다.
‘탑골프’는 골프 연습은 물론, 게임, 식사 및 음료 등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초대형 복합 문화 공간으로 연간 이용객이 2000만명이 넘는다. 현재 미국 50여곳에서 운영 중이다.
LG전자는 지난해 플로리다주 올랜도 소재 ‘탑골프’ 매장을 시작으로 약 2년동안 ‘탑골프’ 주요 지점에 1만대가 넘는 디지털 사이니지 설치를 완료했다.
LG전자는 디지털 사이니지를 토대로 AV(Audio Video) 제어 소프트웨어 기업 ‘사비 컨트롤’, 탑골프 시스템업체 ‘디엠 디지털’, 게임 시스템 업체 ‘탑트레이서’ 등과 긴밀히 협업해 ‘탑골프’에 솔루션을 제공했다.
LG 디지털 사이니지는 독자 플랫폼인 ‘웹OS’를 탑재해 무선랜으로 원격 제어할 수 있다. 관리자는 PC나 태블릿 등을 이용해 여러 대의 LG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 속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조정할 수 있다.
LG전자는 설치 공간과 사용 목적에 따라 43‧55‧65인치 디지털 사이니지 제품을 설치했다. 이용객들은 건물 내 곳곳에서 설치된 LG 디지털 사이니지 화면에서 다양한 방송을 비롯, 게임 스코어 등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충환 LG전자 ID사업부장 상무는 “LG 사이니지를 활용한 탑골프의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으로 이용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