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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LG전자, 150여 국가서 ‘LG 씽큐’ 앱 운영…고객 편의성 강화

 

[FETV=조성호 기자] LG전자는 가전관리 앱인 ‘LG 씽큐(LG ThinQ)’를 운영하는 국가가 150여 국가로 늘었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는 ‘맞춤형 진화’, ‘폭넓은 경험’, ‘개방성’에 맞춰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앱 기능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지난 9월 고객들이 씽큐 앱을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의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했다. 국내 가전업체 가운데 가전관리 앱에 음성인식 기능을 추가한 것은 LG전자가 처음이다.

 

제품을 씽큐 앱에 등록한 후 앱 화면의 마이크를 누르고 “공기청정기 바람 강풍으로 바꿔줘”라고 말하면 앱이 음성을 인식해 제품을 작동시키는 방식이다. “통세척이 뭐야?” 혹은 “김치 묻은 셔츠는 어떻게 세탁해?”라고 물으면 씽큐 앱이 해당 내용을 앱 화면을 통해 알려준다.

 

또한 LG전자는 지난달 씽큐 앱 스토어에서 소모품과 액세서리를 주문할 수 있도록 했다.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필터와 무빙휠, 코드제로 A9 물걸레 파워드라이브와 청소포, 스타일러 옷걸이와 향기시트, 김치냉장고 김치통 등을 주문할 수 있다.

 

씽큐 앱과 연동되는 가전제품은 지난해 20종에서 연내 24종으로 늘어날 예정이다.

 

류혜정 LG전자 H&A스마트홈사업담당 전무는 “LG 씽큐 앱이 단순히 가전을 제어하는 것을 넘어 고객들이 가전을 보다 편리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