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조성호 기자] LG전자가 자사 홈페이지를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챗봇(Chatbot)’을 도입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챗봇은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해 상담할 때마다 데이터베이스에 정보를 축적하고 분석해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한다.
PC나 모바일에서 LG전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우측 하단에 위치한 ‘챗봇상담’ 아이콘을 눌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모든 연령대의 사용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만들었다.
▲제품 검색 ▲제품 추천 ▲베스트샵 찾기 ▲매장상담 신청 ▲이벤트 안내 ▲고객서비스 등은 버튼으로 만들었으며 이외 내용은 채팅창에 직접 입력하면 된다.
챗봇을 이용한 서비스 상담도 유용하다. 제품에 대한 간단한 조치방법 확인, 서비스 엔지니어 출장 예약, 제품 설치 및 철거 예약 등을 할 수 있다. 챗봇 서비스 상담은 홈페이지 외에도 카카오톡 ‘LG전자’ 채널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한웅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 상무는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처럼 고객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 발굴하고 도입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