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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LG전자, 북미 시장 공략 본격화…‘G8X 씽큐’ 순차 출시

 

[FETV=조성호 기자] LG전자가 세계 최대 프리미엄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선다.

 

LG전자는 다음 달 1일(현지시간) AT&T, 스프린트 등 미국 통신사를 시작으로 LG G8X 씽큐(국내명 LG V50S 씽큐)를 미국과 캐나다에 순차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북미에 출시되는 LG G8X 씽큐는 4G(LTE) 버전으로 출시된다.

 

LG전자는 이달 국내 출시한 LG V50S 씽큐를 통해 연구개발에서 제조에 이르는 5G 스마트폰 공급 역량을 지속 확보하고 있는 만큼, 시장 수요와 상황에 맞춰 제품 사양에 탄력적으로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LG G8X 씽큐는 LG전자가 주력 시장인 북미에 듀얼 스크린을 처음 선보이는 제품이다. 듀얼 스크린은 화면 두 개를 이용해 서로 다른 앱을 동시에 구동하는 ‘동시 사용’과 앱 UI를 두 화면에 확장하는 ‘분리사용’이 모두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 전면에 32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AI액션샷’, ‘4K타임랩스’, ‘스테디캠’, ‘ASMR 동영상 촬영’ 등 콘텐츠 제작에 특화된 기능들을 대거 적용했다.

 

이연모 LG전자 단말사업부장 전무는 “실용성이 높은 듀얼 스크린 방식이 한국 시장에서 의미 있는 인정을 받고 있는 만큼 북미서도 빠르게 자리 잡아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듀얼 스크린의 실용성을 앞세워 주력 시장인 북미에서 입지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G전자는 향후 이탈리아, 일본, 독일, 스페인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도 LG G8X 씽큐와 듀얼 스크린을 순차 출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