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9 (목)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통신


SK텔레콤, 22년 연속 능률협회 고객만족도 ‘1위’

 

[FETV=조성호 기자] SK텔레콤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22년 연속 이동통신 부문 1위에 올랐다고 1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번 조사에서도 1위를 기록함에 따라 3대 고객만족도 조사 최장 기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KCSI는 한국 산업의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다. 경제성장의 양적 성장을 평가하는 국내총생산(GDP) 등의 생산성 지표와는 달리 질적 성장을 평가하는 지표다.

 

이기윤 SK텔레콤 고객가치혁신실장은 “1998년부터 이동통신부문에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작한 이후 한 해도 빠짐없이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달성한 것”이라며 “이번 평가는 세계 최초로 5G 가입자 100만명 돌파 등 혁신적인 5G 서비스 선도 노력을 평가받았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SK텔레콤 측은 지난 4월 5G 상용화 이후 5G 기반의 특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우선 SK텔레콤은 ‘5G 부스트 파크’를 설치한 롤(LOL) 파크와 올림픽공원, 부산 해운대 등에서 AR·VR 등 ‘몰입 경험’을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AR 전용 앱인 ‘점프 AR’ 런칭을 시작으로 e스포츠(LOL) 독점 서비스 출시, AR 동물원 서비스 등이 그것이다.

 

이와 함께 첨단 ICT기술과 유통망 등 인프라 개방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행복 커뮤니티’ 프로젝트도 추진 중이다.

 

‘행복 커뮤니티’는 ICT기술로 독거 어르신을 돌보는 ‘인공지능 돌봄 서비스’와 지점‧대리점에서 어르신‧어린이 대상 맞춤형 ICT 교육 ‘T스마트폰 교실’, ‘신나는 코딩교실’, 신진 청년 작가들에게 작품 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청년 갤러리’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SK텔레콤은 또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고객의 상담 목적을 예측하는 맞춤형 상담 메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70대 이상 어르신과 13세 이하 어린이 고객에게는 전담 상담사가 상담을 제공하는 등 연령별 맞춤 상담도 제공한다.

 

이기윤 실장은 “앞으로도 SK텔레콤이 고객이 자부심을 가질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진정성 있는 고객가치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