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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SK하이닉스 광고 ‘특산품편’, 보름 만에 조회수 1370만 돌파

'반도체도 특산품?’ 소재로 ‘2년차 징크스’ 깨고 온라인 중심 흥행몰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취지로 후속편 시리즈 제작 예정

 

[FETV=박광원 기자] SK하이닉스가 선보인 ‘특산품편’ 광고가 온라인을 중심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달 22일 온에어된 이 광고는 공개 보름 만인 7일 유튜브 국내 조회수 1370만 뷰를 넘어섰다. 이는 일 평균 조회수 91만 뷰로, 광고업계에서는 놀라운 흥행 속도라는 평가를 하고 있다.

 

지난해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의인화 소재의 광고 ‘우주로 가라편’과 ‘수출편’이 국내에서 방영된 기업 광고로는 최초로 유튜브 조회수 3000만 뷰를 넘은 바 있다. 당시 1000만 뷰에 도달하기까지 ‘우주로 가라편’은 26일, 수출편은 14일이 걸렸다.

 

‘반도체도 특산품이 될 수 있다’는 발상을 유머 코드에 담은 ‘특산품편’은 SK하이닉스 본사 소재지인 이천에서 촬영됐다. 온에어 초반 이천에서부터 광고에 대한 호응이 발생하기 시작해 이제는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다는 것이 SK하이닉스 측 설명이다.

 

원정호 SK하이닉스 브랜드전략팀장은 “온라인 댓글, 이해관계자들의 반응 등을 통해 광고에 대한 호응이 체감적으로 느껴진다”며, “올해 반도체산업이 다운턴인 상황이지만 국민들이 광고를 보고 우리 반도체에 대한 자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