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이하 CU)의 팥 관련 상품 매출이 전년 대비 1.5배 증가했다.
편의점 CU는 최근 3년 동지 하루 동안 팥 관련 상품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14년 32.7%, 2015년에는 47.4%로 전년 대비 매출이 지속적으로 신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난 20일 발표했다.
대표적인 동지 상품인 단팥죽과 팥양갱은 각각 전년 대비 48.8%, 30.2%로 큰 폭으로 상승했다.
특히, CU가 지난 10월에 선보인 ‘HEYROO 고구마 단팥죽’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된 12월 들어 전월 동기 대비 매출이 무려 49.7% 신장됐다.
20~30대 젊은층에 외면 받던 팥이 특유의 텁텁함을 없애고 토핑을 첨가하는 등 다양하게 변화하면서 모든 연령대에 거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CU는 오는 22일 ‘CU 백종원 단팥&밤 호빵’을 출시할 예정이다. 해당 상품은 달콤한 단팥 앙금을 가득 채우고 제철 밤을 섞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으며, 중량도 기존 호빵 대비 약 30g늘렸다. 가
관계자는 “팥죽, 호빵 등 겨울을 맞아 팥을 활용한 상품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전통적인 식재료 팥의 영양은 그대로 살리고 새로운 재미를 더해 변화하는 고객의 입맛에 맞춘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