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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CJENM 오쇼핑, ‘칼라거펠트’ 본사와 손 잡았다

‘칼라거펠트’ 글로벌 본사와 계약···‘칼 라거펠트 파리스’ 국내 최초 론칭

 

[FETV=박민지 기자] CJ ENM 오쇼핑부문이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글로벌 패션계 거장으로 불리는 ‘칼 라거펠트(KARLLAGERFELD)’와 손을 잡았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유럽에 있는 ‘칼 라거펠트’ 글로벌 본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칼 라거펠트 파리스(KARLLAGERFELD PARIS)’ 브랜드를 국내 최초이자 단독으로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전에 ‘칼 라거펠트’가 직수입을 통해 국내에 출시된 적은 있지만, 단독 라이선스 계약을 맺고 의류를 개발해 론칭하는 사례는 처음이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칼라거펠트 파리스’ 브랜드 라이선스를 활용해 국내 고객에 맞는 옷을 별도 기획해 선보인다. 유럽 본사에서 만든 오리지널 ‘칼라거펠트’ 가방·신발·액세서리등을 직수입해 방송과 CJmall에서 판매한다.

 

지난 달 19일 칼 라거펠트의 별세 소식은 많은 사람들을 슬픔에 빠지게 했다. 특히 한복을 모티프로 한 드레스를 선보이고 한글의 아름다움을 극찬하는 등 한국과의 인연이 알려지면서 국내에 칼 라거펠트에 대한 애도 물결은 매우 크게 일었다. 칼 라거펠트는 20세기 후반 활동한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 디자이너로 평가 받는다.

 

독일 출생인 그는 어려서부터 디자인 능력을 인정받았고, 샤넬, 펜디, 클로에의 디자이너로 활약하며 명품 브랜드의 핵심 디자인들을 개발했다. 특히 샤넬의 대표 제품인 리틀 블랙 드레스, 퀼팅 백 등을 선보이며 ‘샤넬제국을 건설한 디자이너’라고 불리고 있다. 1984년에는 자신의 이름을 딴 브랜드 ‘칼 라거펠트’를 출시했고 1996년에는 럭셔리 캐주얼 라인인 ‘칼 라거펠트 파리스’를 추가 론칭했다. ‘칼라거펠트’는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등 13개국에 100여개 단독 매장과 백화점 입점 매장 90여곳을 운영 중이다.

 

‘칼 라거펠트 파리스’의 상품은 유럽 본사와의 면밀한 협의를 거쳐 탄생된다. 상품기획부터 소재, 디자인, 화보촬영, 마케팅활동 등 세세한 부분까지 ‘칼라거펠트’ 본사와의 논의를 통한다. ‘칼 라거펠트’의브랜드 론칭은 지난 2일 CJ오쇼핑 방송을 통해 진행됐다. 2차 방송은 12일 밤 9시 45분에 진행될 예정이다.

 

최요한 CJ ENM 오쇼핑부문 스타일1사업부장은 “이번 ‘칼 라거펠트 파리스’ 브랜드 론칭은 패션의 본고장인 유럽 지역의 전설적 디자이너와 손잡았다는 데 의미가 크다”며 “3년내 연 주문액 500억원 규모의 대표 패션 브랜드로 성장시켜 프리미엄 패션명가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