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편의점 배달서비스 1위 품목이 ‘생수·바나나우유·도시락’로 집계됐다.
CU는 지난 1년간(2015년 11월~2016년 10월) 지역별 배달 서비스 이용 현황을 분석한 결과, 서울 강남구가 전체 이용건수 중 41.5%의 비중을 차지하며 최다 이용을 기록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앞서 CU는 지난 해 6월부터 배달 전문 온디맨드 커머스 앱인 ‘부탁해!(메쉬코리아)’와 함께 약 5개월간 O2O 기반의 배달 서비스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후 11월 POS 연동 시스템 개발을 완료함과 동시에 서울과 경기도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편의점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고있다.
두 번째로 이용건수가 높은 지역은 송파구로 14.8%의 비중을 보였으며, 마포구(12.2%), 영등포구(8.8%), 서초구(6.5%) 순으로 이용건수가 높았다. 전반적으로 오피스들이 많이 모여 있는 지역의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분석됐다.
11월 초 기준, CU의 배달 서비스의 이용건수는 도입 초기 대비 무려 11.3배나 올랐다.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0월까지 배달서비스 1위(매출 기준) 품목은 제주삼다수(2L)였다. CU의 자체상표(PB) 제품인 헤이루 미네랄워터(1L),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백종원 한판도시락, CJ 햇반 등이 2~5위에 올랐다.
관계자는 “O2O를 접목한 배달 서비스를 통해 편의점이 생활 속 더욱 가깝고 편리한 소비 채널로 한 단계 더 진화하고 있다”며 “향후 배달 서비스의 커버리지가 점차 확대됨에 따라 서비스 운영 점포 역시 전국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