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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국내 중소 농식품 수출업체 중국 시장개척 지원 위한 바이어매칭 모바일 웹 ‘한신신품’ 개통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지난 15일 국내 중소 농식품 수출업체의 신규상품 대(對)중국 시장개척 지원을 위해 바이어매칭 모바일웹 ‘한신신품’을 개통하고 모바일을 통한 B2B 마케팅 지원 사업 추진에 나설 것이라 밝혔다.

농식품부에 따르면 그간 대부분의 B2B 마케팅 지원사업은 상담회, 박람회 등 오프라인 위주로 진행돼 시·공간상의 제약사항이 많았고, 다양한 신규상품을 접할 기회가 적어 중국바이어의 이목을 잡기 힘든 부분이 있었다.

이를 해결하고 중국 바이어의 한국산 신규상품 발굴에 대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한국 ‘신규상품’정보만을 제공하는 스마트폰 환경 웹사이트 ‘한신식품’을 기획하게 됐다.

‘한신식품’ 모바일웹은 ‘한국의 신규식품’을 의미하며 웹페이지, 상품정보 등 전체를 중문으로 구성해 중국바이어의 사용편의성을 제고했고, 실시간 채팅 및 푸쉬 기능을 탑재, 중국바이어와 수출업체가 실시간으로 문의와 답변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현했다.

관계자는 “이번 바이어매칭 모바일웹 ‘한신식품’ 개통을 통해 우리 중소식품기업 신규상품의 대중국 수출판로 확대에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우수한 한국의 신규상품을 적극 홍보하고 모바일 B2B 플랫폼의 지속적인 운영 활성화를 통해 수출성과가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