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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CJ헬로 ‘뷰잉’, 교육 특화콘텐츠 ‘SERICEO TV’ 출시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맞춤형OTT 론칭

 

[FETV=김수민 기자] CJ헬로 온라인영상서비스(OTT) 뷰잉이 ‘SERICEO TV’를 정식 출시하고, 교육콘텐츠가 결합된 특화OTT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SERICEO TV는 음성AI와 콘텐츠 큐레이션을 활용해 인문학 리더십 트렌드 등 1만5000여편의 지식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회원들에게 순차 배송중인 SERICEO TV는 기존 모바일과 PC중심에서 TV로 스크린을 확장하고 지식서비스를 제공한다.

 

SERICEO TV는 CJ헬로 뷰잉이 특화콘텐츠의 결합모델을 국내 시장에 첫 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CJ헬로는 지난해 10월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OTT교육플랫폼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내외부 전문인력과 함께 약 3개월에 걸쳐 SERICEO 회원 대상 전용OTT를 개발했다.

 

SERICEO TV는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음성(AI)검색기능을 활용해 사용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다. 또 SERICEO ‘라이브채널’을 통해 인문학 리더십 등 인기 콘텐츠를 실시간 시청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콘텐츠 큐레이션도 강화해 사용자들의 교육효과를 크게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SERICEO TV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사용자의 시청내역과 관심사를 중심으로 매일 4편의 프리미엄 강연을 추천하고 쉬운 콘텐츠 선택을 돕는다.

 

이 외에도 콘텐츠 시청 중 원하는 장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10초 단위 장면검색 기능, 시청했던 콘텐츠를 PC나 모바일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어볼 수 있도록 ▲N스크린 서비스도 추가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향후 CJ헬로는 멀티캠퍼스와 함께 OTT교육플랫폼을 활용한 공동사업 확대도 추진한다. 교육기관, 관공서, 군부대 등을 대상으로 지식교육서비스 확장을 추진하고, 해외시장을 타깃으로 한 지식사업 모델도 발굴해 해외진출도 모색한다.

 

허유심 CJ헬로 뷰잉사업 담당 상무는 “SERICEO TV는 뷰잉이 특화콘텐츠와 결합한 첫 맞춤형OTT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SERICEO TV를 국내 OTT시장의 새로운 비지니스 성공사례로 만들고, 다양한 분야와의 추가 협력을 통한 신규서비스를 지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