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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컨콜-쿠팡Inc] Gaurav Anand CFO, 주가 저평가 때마다 '자사주 매입 활용한다'

[FETV=김주영 기자] 쿠팡Inc는 연결기준 2025년 1분기 매출 79억800만 달러, 영업이익 1억540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 29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조정 EBITDA는 3억8200만달러, 조정 EBITDA 마진은 4.8%로 전년보다 0.9%p(포인트) 상승했다. 최근 12개월 기준 조정 EBITDA는 15억달러, 잉여현금흐름은 10억달러를 넘겼다.

 

 

프로덕트커머스(Product Commerce) 부문은 매출이 6% 증가했으며, 활동 고객 수는 9% 늘었다. 고객당 평균 지출도 증가하며 분기 성장세를 견인했다. 해당 부문 조정 EBITDA는 5억5000만달러, 마진은 8.0%로 전년 대비 0.8%포인트 상승했다. 자동화·AI 기반 수요예측 고도화, 프리미엄 브랜드 입점 확대 등이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다.

 

신규사업 부문(Developing Offerings)은 전년 동기 대비 67% 성장했다. 대만 시장에서의 제품군 확대와 멤버십 론칭, 푸드 딜리버리 서비스 '이츠' 성장세가 실적을 이끌었다. 또한 쿠팡은 럭셔리 브랜드 ‘파페치’를 다음 확장 부문으로 선정했다.

 

쿠팡은 이번 분기 중 대만에서 와우 멤버십을 정식 출시했다. 또한 물류 자동화, 머신러닝 등을 통해 더 나은 고객 서비스와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 같은 날 쿠팡은 10억달러 규모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 다음은 컨퍼런스콜 질의응답 전문이다.

 

Q. 최근 거시경제나 관세 이슈의 영향은 제한적이라고 했지만 실제 사용자 행동 변화는 있었나? 대응책은 있는가?

 

A. Mike Parker (VP)

25% 관세 인상 이슈에 대해 실질적인 영향은 없었다. 다만 거시적·미시적 환경 모두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으며 변화가 생기면 투명하게 공유할 예정이다.

 

Q. 자사주 매입 계획의 배경, 시기 및 규모 등 구체적인 자본 배분 전략을 설명해 달라.

 

A. Gaurav Anand (CFO)

최근 10억달러 규모의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승인했다. 이는 시장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집행될 계획이며 장기적인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자본배분 전략의 일부다. 주가가 저평가됐다고 판단될 경우 적극적으로 기회를 활용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Q. 연간 20% 수준의 매출 성장 목표는 현재의 거시 시장 환경 및 경쟁 상황에서도 현실적으로 가능한가?

 

A. Mike Parker

연간 20% 성장 목표에는 변함이 없다. 최근 발표된 관세 이슈나 매크로 환경 변화가 쿠팡의 인벤토리 모델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다. 소비자 행동도 큰 변화 없이 안정적이다. FLC(Fulfillment and Logistics by Coupang)는 전체 비즈니스 대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입점 상인들의 수요도 지속적으로 증가 중이다. 고객 경험 개선을 위한 툴과 기능 고도화가 이뤄지고 있어 다음 분기 더 나은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Q. ‘Developing Offerings’ 부문에서 쿠팡 이츠의 적자 지속 배경은? 동아시아권에서의 경쟁 상황은?

 

A. Mike Parker

이츠(Coupang Eats) 역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 중이다. 지난해 내내 성장률과 마진 모두 안정적으로 유지됐고 고객 반응도 긍정적이다. 폭넓은 선택지, 빠르고 신뢰할 수 있는 배송 서비스는 이츠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핵심 요소다.

 

Q. 자사주 매입의 구체적인 시점은 정해졌나?

 

A. Bom Kim (CEO)

정해진 일정은 없다. 시장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Q. 타이완 시장의 이용자 트렌드나 멤버십 프로그램 관련 추가 변화 가능성은?

A. Mike Parker

타이완 시장은 빠르게 성장 중이다. 제품군 확대와 글로벌·로컬 브랜드 협업이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향후 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본다.

 

Q. FLC 관련 시장 침투(merchant penetration) 확대 계획은?

 

A. Mike Parker

FLC는 현재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인들의 채택률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한국과 대만 모두에서 유통 시장 점유율은 아직 낮은 수준이기 때문에 기회가 크다고 본다. 경쟁이 치열한 환경 속에서도 쿠팡은 최고의 상품 셀렉션, 절약 효과, 우수한 서비스 제공에 집중하며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