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08 (일)

  • 구름많음동두천 17.6℃
  • 맑음강릉 20.3℃
  • 구름많음서울 18.2℃
  • 맑음대전 18.5℃
  • 맑음대구 19.0℃
  • 맑음울산 20.0℃
  • 맑음광주 18.4℃
  • 맑음부산 19.1℃
  • 맑음고창 18.4℃
  • 맑음제주 21.3℃
  • 구름많음강화 15.3℃
  • 구름조금보은 17.3℃
  • 맑음금산 18.1℃
  • 맑음강진군 18.7℃
  • 구름조금경주시 20.7℃
  • 맑음거제 19.7℃
기상청 제공


통신


'엔터'업계로 시선 돌리는 이통사들

SKT, 음악 플랫폼 ‘플로’ 론칭…신인 아티스트 지원
LGU+, ‘아이돌Live’ 출시…JYP와 공채 오디션 진행

[FETV=김수민 기자] 이동통신사가 엔터테인먼트 업계로 눈을 돌리고 있다. SK텔레콤은 ‘플로’를 출시하며 신규 음악 플랫폼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으며, LG유플러스는 ‘아이돌Live’를 통해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 11일 새로운 음악 플랫폼 ‘플로’를 론칭했다. 멜론 지분을 매각하며 음악 플랫폼 시장을 떠난지 5년만이다. 플로는 개인 맞춤형 음악 추천 기능을 통해, 그간 통용돼 오던 인기차트에서 탈피, 자신만의 음악 취향을 발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SK테레콤은 내년부터 신인 아티스트 육성을 위한 공연 ‘스테이지앤’을 지속 개최할 계획이다. 앞서 27일 상수동 클럽 ‘모데시(MODECI)’에서 첫 공연을 개최한 바 있다.

 

스테이지앤 공연은 SK텔레콤 음악 창작자 지원 사업의 첫 단계로, 잠재력 있는 신인을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향후 활동이 기대되는 음악 아티스트를 미리 발굴해 대중과 이어주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스테이지앤 공연에 참여하는 아티스트는 대형 기획사에 소속되지 않고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 등 창작 활동을 하는 데뷔 2년 이내의 신인을 대상으로 한다. ▲빅데이터 분석 ▲SNS 대중 반응 분석 ▲인기 아티스트의 추천 등 검증을 통해 선정한다.

 

SK텔레콤은 마케팅 지원 활동도 나설 계획이다.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딩고’와 ‘스테이지앤 X 딩고’를 통해 이상순의 추천 메시지와 아티스트 소개, 현장 스케치 및 공연 영상을 제작·배포한다. 또 해당 아티스트들의 공연곡을 미리 들어볼 수 있도록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했으며 SNS 채널을 통해서도 홍보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0월 1020세대의 아이돌 ‘팬심을 겨냥해 ’U+아이돌Live’를 출시했다. 아이돌Live는 좋아하는 아이돌 무대를 눈앞에서 보는 것처럼 생생하게 감상하는 서비스다.

 

특히 ▲멤버별 영상 ▲카메라별 영상 ▲지난 영상 다시보기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핵심 기능이 각광받고 있으며, SNS를 통해 입소문을 타며 출시 한달 만에 12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이와 함께 LG유플러스는 지난 3일부터 JYP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JYP 연습생 공채 15기 오디션’을 진행했다.

 

공채 15기 오디션은 1월 5일 부산을 시작으로 6일 대구, 12일 광주, 13일 대전, 19일과 20일 서울 등 5개 지역에서 예선이 진행된다. 1월 28일 U+아이돌Live 앱에서 본선 진출자가 발표되며 상위 3명과 'U+아이돌Live스타상' 수상자는 JYP 연습생으로서 전문적인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U+아이돌Live 사용자들은 이번 JYP 공채 오디션의 모든 과정 및 결과를 앱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고 직접 인기상도 뽑게 된다”며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하고자 JYP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이번 오디션을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