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의 씨유(CU)는 국내 1위 김치 브랜드 ‘종가집’과 손잡고 ‘종가집 김치찌개라면’을 27일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CU는 빅데이터를 통해 지난 1~9월 라면과 동반 구매되는 상품을 조사한 결과 라면을 구매한 고객의 20.9%가 김치를 함께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CU는 업계 최고의 노하우를 가진 ‘종가집’과 약 3개월 간의 연구를 거쳐 라면과 김치를 한 컵에 담아 편의를 높이고 풍부한 김치 맛을 강조한 ‘종가집 김치찌개라면’을 제작했다.
‘종가집 김치찌개라면’은 기존 건조 형태의 분말스프 외에도 재료 질감을 그대로 살린 레토르트 스프를 별첨했다. 레토르트 스프에는 종가집 특제 양념으로 담은 배추김치와 묵은지를 더해 아삭한 김치맛과 김치찌개의 얼큰하고 진한 국물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종가집 김치는 CU에서 판매되는 해당 카테고리 상품 중 수년째 매출 1위를 고수하는 스테디셀러다. 100% 국내산 재료와 72시간 저온 숙성 기술을 통해 깊고 깔끔한 맛이 장점으로 여겨진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업계 1위 종가집 노하우를 접목한 상품으로 맛과 품질은 물론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프리미엄 김치라면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1위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고객들에게 맛과 품질을 인증받은 가성비 높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