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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삼성물산 패션부문, 구호와 시각 장애 어린이 위한 ‘하트 포 아이’ 캠페인

[FETV=박지수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운영하는 브랜드 구호에서 시각 장애 어린이들에게 밝은 세상을 열어주는 ‘하트 포 아이’(Heart For Eye) 캠페인을 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21회째를 맞이한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은 구호가 지난 2006년부터 패션의 아름다움을 시각 장애 아이들과 함께 나누자는 취지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다. 

 

유명인과 협업해 특별한 ‘하트’를 모티브로 한 상품을 출시하고, 판매 수익금을 삼성서울병원에 기부한다. 현재까지 총 417명의 어린이들에게 개안수술과 치료비를 후원했다.

 

올해는 작가 에디 강과 손을 잡았다. 에디 강은 회화, 조각, 미디어까지 장르 제한없이 악의가 없는 세계를 그리는 작가로 유명하다. 에디강은 상실의 고통을 치유하고 온갖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극복할 수 있다는 의지를 담아 ‘예티’(Yeti)라는 캐릭터를 활용해 티셔츠와 에코백 등을 출시했다.

 

또 한남동에 위치한 멀티 브랜드 매장 ‘집(ZIP)739′에서 에디 강의 신작 20여 점으로 구성된 특별 전시 ‘북극성’(Polaris)을 26일까지 연다. 밤하늘 위에서 불변의 자리를 유지하며 여행자들의 길잡이가 되어온 북극성처럼 예티를 희망의 상징으로 표현했다.

 

유중규 구호 팀장은 “예술이 가진 치유의 힘을 확신하는 구호는 매년 하트 포 아이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의 진정성과 가치를 전달하고 있다”라며 “따뜻한 시선으로 행복한 기운을 전달하는 에디 강과 협업 상품은 물론 신작 전시를 통해 구호의 철학과 정신을 오감으로 경험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