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롯데몰 수원점이 25일 역대급 새단장에 나선다. 프리미엄 푸드홀을 포함해 총 69개 매장을 새로이 선보인다.
롯데몰 수원점은 지난 2월 레저와 키즈 상품군 58개 매장과 지난달 말 뷰티 및 컨템포러리 매장 29개를 차례로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새단장은 지난해 10월부터 롯데몰 수원점을 탈바꿈하기 시작한 이후 매장 수 기준 최대 규모다. 고객 경험을 혁신할 ‘큐레이션 콘텐츠’ 확대에 초점을 맞췄다.
3층 ‘다이닝 에비뉴’는 압도적인 ‘미식 큐레이션’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푸드홀이다. 1500평의 면적에 약 1100석 규모 유럽풍 광장형 미식 공간으로 완성했다.
대형 통유리 채광을 통해 야외를 바라보면서 식사할 수 있는 ‘테라스 존’, 중앙에는 유럽 대형 광장을 연상케 하는 방사 형태로 테이블이 배치된 ‘피아자 존’, 유아 및 어린이 동반 가족들이 식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들이 어우러진 ‘패밀리 존’ 등 각각 특색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다이닝 에비뉴는 한식, 양식, 일식, 분식, 디저트 등 전체 26개 식음(F&B) 중 80% 이상인 총 22개를 수원 지역 최초 매장들로 구성했다. 특히 30년 전통의 대전 칼국수 맛집으로 유명한 ‘스마일 칼국수’, 한우 대창 전골로 유명한 평촌 웨이팅 맛집 ‘호랑이굴’을 비롯해 총 10개 매장은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이 밖에도 신선한 야채와 식재료를 자랑하는 마라탕 맛집 ‘마르르’, 대한민국 최초의 짜장면인 백년 짜장을 구현한 ‘만다복’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기 맛집들도 대거 유치했다.
몰 최초로 전담 직원이 직접 음식을 고객 테이블로 서빙해주는 ‘테이블 딜리버리 서비스’를 시행하는 한편,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웨이팅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새단장한 라이프스타일 상품군에서는 ‘프리미엄 취향’을 기반으로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지하 1층 LG전자 매장을 약 80평대 매장으로 확대했다. 또한 영국에서 온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편집샵 ‘더콘란샵’ 팝업 매장도 연다.
젊은 가족 인구 비중이 높은 수원 상권 특성을 고려해, ‘가족형 큐레이션’ 테넌트도 확대한다. 실제로 수원점의 자녀를 동반해 방문하는 패밀리 고객의 비중은 약 20% 수준으로 추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