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수민 기자] 이동통신 3사가 미래의 핵심 고객인 1020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1020세대를 대상으로 혜택을 대폭 확대해 미래 충성고객을 확보하겠다는 의도다. 이통3사 3색 마케팅에 대해 알아봤다.
![지난달 31일 오전 서울여대에서 ‘0캠퍼스 피크닉’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SK텔레콤]](http://www.fetv.co.kr/data/photos/20181147/art_15430367018284_12b565.jpg)
SK텔레콤은 지난 9월 1020 세대를 위한 ‘0라이프’ 혜택 중 하나로 ‘0캠퍼스’를 선보인 바 있다. SK텔레콤의 ‘0’ 브랜드는 신세대를 위한 1020세대 컬쳐 브랜드로, 20대 대학생의 캠퍼스생활과 미래를 응원하고 10대들에게 즐거운 데이터 이용경험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탄생했다.
0캠퍼스는 서비스 시작 50일 만에 이용자 8만명을 돌파하며 대학생들 사이에서 인기 몰이중이다. 이 서비스는 월 1GB, 클라우드베리 100GB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전체 재학생 중 0캠퍼스 이용 비중이 늘수록 받는 혜택도 커진다. 지금까지 0캠퍼스 가입자에게 무료로 제공된 혜택은 캠퍼스 전용 데이터 약 130TB, 클라우드 베리 8000TB에 달한다.
특히 전북대, 경북대, 계명대, 전남대, 부산대 등 서울·수도권 외 지역의 대학들도 가입자 1000명 이상 캠퍼스에 오르며 전국적으로 0캠퍼스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대학생들이 원하는 여행을 보내주는 ’0순위여행’, 10대가 데이터 소진 없이 게임과 SNS를 즐길 수 있는 ‘0teen데이터 슈퍼패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KT]](http://www.fetv.co.kr/data/photos/20181147/art_15430367029224_0638a1.jpg)
KT는 지난 2016년부터 ‘Y’ 브랜드를 론칭, 1020세대를 위한 요금제를 제공해 왔다. 이와 함께 ‘Y24무비나잇’, ‘Y데’, ‘Y콜라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 16일부터 KT는 Y24 ON, Y수능 데이터 무제한 페스티벌 요금제 고객을 대상으로 왓챠플레이 3개월 무료 이용권을 단독 제공키로 했다.
왓챠플레이는 4억3000만개에 달하는 별점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 별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VOD 스트리밍 서비스다. 디즈니, 소니픽쳐스, HBO, CJ ENM, MBC, JTBC 등 국내외 굵직한 콘텐츠 공급사와 함께 5만편에 육박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Y24 ON, Y수능 요금제 고객은 영화·드라마는 물론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예능까지 왓챠플레이의 폭넓은 콘텐츠를 3개월 간 월정액 부담 없이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KT멤버십 고객들을 위한 수험생 혜택도 대폭 확대했다. 수험생 선호 혜택들로 구성된 ‘수능끝! 이제 꾸미고 놀아보자!’ 이벤트에서는 뷰티, 다이어트 등 ‘외모관리 혜택’과 전시, 테마파크, 여행 등 ‘즐길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LG유플러스]](http://www.fetv.co.kr/data/photos/20181147/art_15430367037767_1d2a7c.jpg)
LG유플러스는 지난달 18일 ‘U+아이돌Live’ 서비스를 선보이며 1020 세대의 아이돌 ‘팬심’ 잡기에 나섰다. 1020대가 즐기는 문화 콘텐츠에 5G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미디어 플랫폼을 선보이겠다는 의도다.
U+아이돌Live 앱을 사용하면 ▲실시간 방송 중 고화질 직캠으로 최애, 차애, 삼애까지 한 화면에 감상하는 멤버별 영상 ▲원하는 카메라 각도를 선택하는 카메라별 영상 ▲지난 영상 다시보기 ▲방송 출연 알림 받기 등 기능이 탑재됐다.
LG유플러스는 앱 출시를 기념해 U+아이돌Live 고객 대상 매주 추첨을 통해 SBS 플러스 ‘더쇼’ 방청권 2매(10명)를 증정하고 있다. 방청권 당첨자는 매주 금요일 17시 U+아이돌Live 공지사항 페이지 및 개별 공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