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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강·중공업


현대제철, 기술력으로 승부…총 11개 세계일류상품 인정받아

경량화 핵심 ‘자동차용 핫스탬핑’ 포함해 4개 제품 새로 선정

[FETV=송현섭 기자] 현대제철이 탄탄한 기술력을 토대로 모두 11개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해 철강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제철은 차량 경량화의 핵심인 자동차용 핫스탬핑을 포함해 4개 제품을 올해 세계일류상품 리스트에 추가해 14년 연속 업계 최다 보유란 영예를 이어가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산업부 주관 2018년 세계일류상품 선정기업 인증서 수여식에서 현대제철은 △자동차용 핫스탬핑 제품 △평행채널 △ERW J55 유정용 강관 △ERW L80 유정용 강관을 명단에 올렸다.

 

우선 자동차용 핫스탬핑 제품은 고온에서 가열한 뒤 금형에서 성형과 함께 급속 냉각해 제조한 초고강도 자동차용 경량화 부품이다.

 

또한 새로 선정된 2개 유정용 강관은 지하에 매장된 원유·천연가스를 지상으로 채굴하는데 쓰이며, 평행채널의 경우 산업기계 프레임과 철골조의 가새·트러스 등에 사용된다.

 

세계일류상품은 기업 경쟁력 제고와 수출 활성화를 위해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가 선정하고 있다. 선정기준은 해당상품의 세계 시장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이상에 수출액이 국내 동종 제품업체 1위인 기업이다.

 

앞서 현대제철은 2001년 H형강과 열간압연용 원심주조공구강롤(HSSROLL)의 2개 제품에 이어 2005년 △무한궤도 △부등변부등후 앵글 △강널말뚝 △선미주강품 등 4개를 추가했다.

 

2015년 선미주강품이 제외됐지만 유정용 강관이 새로 선정됐고 2017년 산업용 보일러관이 이름을 올리면서 지난해까지 모두 7개의 세계일류상품을 보유해왔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 자동차 핫스탬핑 제품을 비롯한 4개 제품이 신규 선정돼 모두 11개 제품을 세계일류상품 명단에 올렸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현대제철의 기술력과 품질을 다시 한 번 알리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고객의 요구에 대응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