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박지수 기자] 하이트진로음료가 ‘진로토닉워터 제로’ 600㎖ 페트 제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개인 취향에 따라 술과 음료를 섞어 마시는 믹솔로지 트렌드 속 대용량 토닉워터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해 신제품 용량을 기존 제품(300㎖) 대비 2배 늘렸다. 하이트진로음료가 진로토닉워터 대용량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오리지널 600㎖(2021년 1월)와 홍차 600㎖(2023년 7월)에 이어 이번이 세 번째다.
진로토닉워터 제로는 진로토닉 고유의 맛과 향을 최대한 유지하면서 칼로리는 제로 수준까지 낮춘 것이 특징이다. 진로토닉워터 제로 600㎖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대형 할인점 및 편의점을 중심으로 판매채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최근 젊은 층 사이에서 하이볼을 만들어 먹기 좋은 대용량 가성비 위스키가 각광받는 등 주류업계에서도 알뜰 소비 트렌드가 불고 있으며 주스, 과일청 등과 함께 진로토닉을 섞어 에이드나 무알코올 칵테일을 즐기는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따라 라인업을 확대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히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