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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드&


hy,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 누적 50억개 판매

[FETV=박지수 기자] hy는 위(胃) 건강 발효유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의 누적 판매량이 50억개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윌은 hy가 지난 2000년 선보인 기능성 발효유로 연간 매출액이 3300억원에 이른다.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기준 6조원을 넘었다.

 

당시 장(腸) 건강 제품이 주를 이뤘고 hy는 ‘발효유는 장에만 좋다’는 인식을 깨기 위해 기술 개발을 시작했다. hy는 1차 선별한 217개 균주 중 5년의 연구 끝에 한국인 분변에서 추출한 ‘한국형 유산균’ 2종을 선별하고 최종 적용했다. 이후 발효유 제품 영역을 위 건강까지 확대했고 출시 2개월 만에 일평균 판매량 30만개를 달성했다.

 

hy는 자사 발효유 대비 원유 함량을 높이고 용량은 늘리는 등 현재까지 총 10차례 제품 개선을 거쳤다. 2010년에는 저지방 제품으로 종류를 확대하고 hy 특허 유산균인 ‘HP7′을 적용 중이다. 지난에는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소재인 ‘꾸지뽕잎 추출물’을 넣어 기능성을 강화했다.

 

김일곤 hy 유제품CM팀장은 “용띠 해인 2000년 출시 제품인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 올해로 세 번째 용띠 해를 맞이했다”며 “24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사랑받은 만큼 좋은 제품을 만들기 위한 고민과 지속적인 연구로 명성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