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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LG유플러스가 골목시장 진출한 이유는?

종로구 서촌마을 길거리 상점 제휴…매출 126%↑·고객수137%↑

 

[FETV=김수민 기자] LG유플러스는 소상공인들과 손잡고 선보인 ‘U+로드’를 통해 해당지역 상점들의 평균 매출이 기존 대비 126% 증가하고, 고객 수는 137% 늘었다고 18일 밝혔다.

 

U+로드는 서울 종로구 서촌마을에 있는 상점을 방문하는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에게 최대 50% 할인, 1+1 혜택, 경품 이벤트 등을 제공하는 제휴 행사다. 프랜차이즈 중심의 통신사 제휴혜택을 골목상권에 적용한 첫 사례이다.

 

지난달 LG유플러스는 U+로드를 일주일간 운영해 해당 상권의 평균 유동인구와 상점 매출(126%), 매장 방문고객 수(137%)를 기존 대비 모두 증가시켰다.

 

이에 LG유플러스는 오는 25일까지 같은 지역에서 두 번째 ‘U+로드’를 진행한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들은 기존 보다 2곳이 추가된 총 18곳의 상점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자하문로7길에서는 남측 초입에 위치한 카페 ‘자연의길’, 중식당 ‘취천루’를 시작으로 태국 음식점 ‘알로이막막’, 분식집 ‘쉬는시간’, 타르트 전문점 ‘통인스윗’, 일본식 라면집 ‘칸다소바’, 일식당 ‘히바치광’, 고로케 판매점 ‘금상고로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고진태 LG유플러스 로열티마케팅팀장은 “지난달 ’U+로드’를 진행하며 통신사-소상공인 상생 제휴의 가능성을 봤다”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골목상권 활성화에 지속 기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