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지난 7월 말 출시한 반조리 간편식 ‘백설 쿠킷(Cookit)’이 두 달 만에 누적 판매량 50만개를 넘었다고 5일 밝혔다.
2개월 누적 매출액도 약 10억원으로 식품업계의 일반적 신제품 '히트' 기준(첫 달 매출 5억원 이상)에 해당할 뿐 아니라, 특히 국내에서 생소한 반조리 간편식 분야의 성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반조리 간편식은 조리에 필요한 모든 부재료가 들어 있어 고기나 야채 같은 신선 재료만 추가하면 짧은 시간 내에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간편식 시장이 가장 발달한 미국에서는 지난해 반조리 간편식 시장이 약 3조원 규모로 전체 가정간편식 시장의 약 13%를 차지한다.
반조리 간편식은 우리나라에서도 3∼5년 이내에 수백억원 규모로 성장이 기대되는 분야라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쿠킷이 선전하는 이유로 ‘간편성’과 ‘요리하는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했다는 점을 꼽았다.
한편 백설 쿠킷은 ‘찹쌀 탕수육’, ‘닭강정’, ‘오코노미야키’, ‘감자 수제비’, ‘크림 리조또’, ‘트러플 리조또’, ‘맥앤치즈’, ‘매시드 포테이토’ 등 총 8종이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