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일)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푸드&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인형∙키링 출시

[FETV=박지수 기자] 오뚜기가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Yellows)를 활용, 인형 3종과 키링 3종으로 이뤄진 굿즈(기념품)를 공식몰(오뚜기)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옐로우즈 굿즈는 세 캐릭터(뚜기∙마요∙챠비)가 ‘일상 속 언제나 곁에서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제작됐다. 특히 인형 3종 중 ‘뚜기’ 인형은 의상을 갈아입힐 수 있고, 키링 3종 중 ‘마요’와 ‘챠비’ 키링에는 각 캐릭터에서 따온 마요네스와 케챂 제품 모양 참 장식이 달려있다.  

 

옐로우즈는 지난해 8월 오뚜기가 선보인 공식 캐릭터로, 심볼 마크인 ‘입맛을 다시는 어린이’에서 따왔다. 오뚜기 사색인 ‘노란색’에서 착안해 옐로우즈라는 이름을 붙였다. 옐로우즈는 오뚜기 로고를 닮은 행복한 미식가 ‘뚜기(ttogi)’, 마요네스에서 따온 길잡이 강아지 ‘마요(mayo)’, 케챂을 떠올리게 하는 대식가 병아리 ‘챠비(chabi)’ 세 캐릭터로, 옐로우즈 결사단을 만들어 미식 탐험에 나선다는 세계관 속에서 탄생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으며, 일상에서 행복하고 포근한 무드를 더욱 잘 전달하기 위해 공식 굿즈 6종을 선보이게 됐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