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5 (일)

  • 흐림동두천 0.1℃
  • 흐림강릉 0.1℃
  • 비 또는 눈서울 1.6℃
  • 비 또는 눈대전 0.2℃
  • 대구 1.9℃
  • 울산 3.0℃
  • 광주 1.8℃
  • 부산 4.4℃
  • 흐림고창 1.7℃
  • 제주 7.7℃
  • 흐림강화 0.7℃
  • 흐림보은 0.4℃
  • 흐림금산 0.3℃
  • 흐림강진군 3.2℃
  • 흐림경주시 2.4℃
  • 흐림거제 4.1℃
기상청 제공


푸드&


롯데웰푸드, 젤리셔스 ‘러버러버’ 출시

2030 여성 취향 고려···백도·골드키위 등 과일맛 시럽 추가

[FETV=박지수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기존 젤리셔스 젤리와 차별화된 형태와 식감의 ‘러버러버’를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신제품 젤리셔스 러버러버는 백도·골드키위 맛 2종이다. 

 

롯데웰푸드는 개발에 앞서 남녀 연령별 젤리 구입, 취식빈도에 대한 소비자 자체 조사를 통해 아이와 10대들의 간식으로 여겨지던 젤리가 20~30대 여성이 자주 소비한다는 점을 개발 요소에 반영했다. 2030 여성 취향을 반영해 사랑스럽게 느껴지는 단어를 제품명으로 사용했고, 제품 모양도 보석모양 하트로 만들어 시각적인 즐거움도 더했다.

 

러버러버는 말랑하면서도 쫀득한 두 가지 식감을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젤리 속에는 과일맛 시럽이 전체 중량의 약 15%나 들어가 있어 젤리의 촉촉한 느낌을 배가해준다. 백도 맛은 핑크색 젤리 안에 백도시럽이, 골드키위 맛은 노란색 젤리 안에 골드키위 시럽이 들어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2030 여성 소비자의 취향을 저격하기 위해 차별화된 식감과 달콤한 과일맛 시럽이 들어간 새로운 형태의 젤리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의 러버러버 라인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2018년 젤리 통합 브랜드 ‘젤리셔스(Jellycious)’를 통해 새로운 신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발표한 ‘2022년 식품 등 생산실적 통계’에 따르면 젤리 시장(국내판매액 기준)은 지난해 약 2580억으로 전년대비 약 22% 신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