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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SKB, 타겟팅 광고 지원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나선다

강원도청과 함께 타겟팅 광고 서비스 ‘Smart Big AD’ 무료 지원

[FETV=김수민 기자] SK브로드밴드는 강원도청과 함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B tv 실시간 타겟팅 광고 서비스인 ‘Smart BIG AD’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Smart BIG AD 지원 사업의 대상은 강릉 중앙성남 전통시장이다. 강릉 중앙성남 전통시장 홍보 영상은 지역 타겟팅에 기반해 서울과 강원도 지역 소비자를 대상으로 약 80여개의 실시간 채널에 노출된다.

 

Smart BIG AD는 지역, 채널 타겟팅뿐만 아니라 시청자의 시청패턴과 이력을 분석하고 활용해 실시간 채널을 통해 광고주 맞춤형 타겟팅 광고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광고 효율은 물론, 광고주 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SK브로드밴드의 대표 광고 상품으로 꼽힌다.

 

그 동안 TV방송 광고는 고비용이라는 인식으로 인해 지역 소상공인들이 쉽게 마케팅에 사용하기 어려웠다. SK브로드밴드는 이 점에 착안해 누구나 쉽게 저렴한 가격으로 매체 파급력이 높은 실시간 TV방송 광고가 가능한 Smart BIG AD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제시할 계획이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광고 서비스 지원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2017년에는 코바코, 소상공인연합회와 제휴를 통해 소상공인 전용 광고상품 출시한 바 있다.

 

박상현 SK브로드밴드 광고사업본부장은 “SK브로드밴드의 광고 노하우를 활용해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