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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LG전자의 프리미엄 가전 ‘LG 오브제’, 그 가격과 스펙은?

 

[FETV=김수민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가구 가전 ‘LG 오브제’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가전의 저변 확대에 나섰다.

 

LG전자는 1일 강남구 논현동에서 LG 오브제 론칭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LG전자는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 오디오, TV 등 LG 오브제 제품 4종을 공개했다.

 

LG 오브제는 LG전자의 시그니처를 이은 프리미엄 프라이빗 가전 브랜드다. 가전과 가구를 결합한 신개념 융복합 가전으로, 예술작품 또는 인테리어의 일부가 돼 그 공간을 더욱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는 의미를 담았다.

 

냉장고·공기청정기, 북미산 최고급 애쉬원목 채택…각각 199만원

LG 오브제 냉장고와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프리미엄 가구에 쓰이는 북미산 애쉬원목을 채택했다. 애쉬원목은 내구성이 뛰어나고 나뭇결이 살아있어 주로 고급 가구에 쓰인다.

 

사용된 애쉬원목은 미국 하드우드 목재협회 기준 최고 등급인 ‘FAS’를 받았으며 고온고압의 처리 과정을 거쳐 수분을 줄여 습기나 외부 환경에 쉽게 변형되지 않는다.

 

두 제품은 하단에 조명을 탑재했다. 제품 상단에 스마트폰을 올려놓으면 무선충전 기능을 이용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

 

40리터 용량의 LG 오브제 냉장고는 화장품냉장고, 거실의 미니바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열전소자 냉각방식은 컴프레서와 냉매가스를 사용하지 않고, 반도체에 전기를 흘려보내 주변의 열을 흡수해 냉각한다. 진동이 발생하지 않고 소음을 최소화한다.

 

소프트 클로징 도어는 문을 세게 닫더라도 충격과 소음을 줄여주는 댐퍼를 이용하고, 도어를 끝까지 닫아줘 냉기가 새나가지 않도록 했다.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침실의 공기와 습도를 쾌적하게 관리하고 수면에 방해되지 않도록 소음을 크게 낮췄다. 서울수면환경연구소로부터 숙면을 취하는데 도움을 주는 ‘수면 기능성 제품’ 인증을 받았다.

 

6단계 토탈케어 플러스 필터는 초미세먼지, 알러지 유발물질, 유해가스, 생활냄새 등을 모두 제거해 준다. LG전자는 이 필터에 대해 한국 공기청정협회, 한국천식알레르기협회, 영국알레르기협회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청정 디스플레이는 침실의 공기상태를 한눈에 쉽게 보여준다.

 

이 제품은 박테리아의 1/1000보다 더 작은 미세수분 입자를 이용해 세균 걱정없이 실내 습도를 관리할 수 있으며, 가습부의 세균 번식을 방지하는 UV-LED와 가습필터도 적용했다. 청정면적은 19.8제곱미터다.

 

특히 LG 오브제는 고객들이 ‘나만의 시간, 나만의 공간’을 위해 침대, 소파 등 ‘나’와 가까운 곳에서 사용하는 점을 감안해 전자파에 대한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두 제품은 한국산업기술시험연구원의 전자기장 안전성 시험을 통과했으며, 글로벌 인증기관 TUV 라인란트로부터 유럽규격에 따른 전자파 안전 인증을 획득했다.

 

색상은 블랙 브라운·모던 그레이·로얄 네이비·크림 아이보리·소프트 베이지 등 9가지며, 출하가 기준 각각 199만원이다.

 

◆오디오, '메리디안 오디오’ 음향 기술 더해…TV, 수납장 사운드바 결합 

LG 오브제 오디오·TV는 블랙 브라운 색상의 월넛원목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강조했다. 두 제품은 제품 콘셉트, 안정성 등을 고려해 강도가 우수하면서도 자연스러운 나뭇결이 살아있는 월넛원목 소재를 사용했다. 고급 원목 테이블처럼 하단부를 월넛원목으로 제작해 전체적으로 가구 느낌을 살렸고 하단에는 조명 기능도 갖췄다.

 

오디오 본연의 기능도 탁월하다. LG 오브제 오디오는 원목 소재에 명품 오디오 브랜드인 ‘메리디안 오디오’의 기술을 더해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이 제품은 2.1 채널 160와트 출력을 구현하고, 블루투스 등으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 스마트폰에서 즐기던 음악도 고음질로 제공한다. LG 오브제 TV와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더 풍성한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최대 3대의 기기와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할 수 있고 FM 라디오 기능도 지원한다.

 

LG 오브제 TV는 65인치 슈퍼 울트라HD TV, 3단 수납장, 사운드바를 결합한 융복합 제품이다. 상단에는 중후한 다크 그레이 색상 목재를, 하단에는 블랙 브라운 색상의 월넛원목을 적용해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거실 장식장을 연상시킨다.

 

사용자가 대형 TV를 슬라이딩 도어처럼 좌우로 밀면 수납장을 이용할 수 있다. TV는 켜진 상태에서 좌우로 이동할 수 있다. 수납장은 필요에 따라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셋톱박스, 무선 공유기, 게임기기 등 TV와 연결해 사용하는 주변기기들을 보관할 수 있어 TV 주변을 깔끔하게 유지해준다.

 

수납장 내부에 멀티탭을 탑재해 보관중인 주변기기에 바로 전원을 연결할 수 있어 복잡한 전선들이 외부로 노출되지 않는다. 수납장에 보관중인 주변기기들이 TV 화면에 가려져도 사용자는 리모컨으로 간편하게 조작할 수 있다.

 

TV와 수납장 아래에 내장된 사운드바는 3.0 채널 100와트 출력을 갖춰 언제나 웅장하고 생생한 음향을 제공한다.

 

LG 오브제 오디오와 LG 오브제 TV는 각각 출하가 기준 149만원, 999만원이다.

 

한편, LG 오브제 디자인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하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LG 오브제 냉장고는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DEA’에서 각각 디자인상을 받았고, LG 오브제 가습 공기청정기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LG전자는 냉장고, 가습 공기청정기·오디오·TV 등 신제품을 1일부터 주요 백화점 및 LG베스트샵 매장을 중심으로 판매한다. LG 오브제 제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생산되며 구입 후 최대 3주 소요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