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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


삼성·LG, 가전·모바일 전략 제품 대거 선봬…‘KES 2018’ 참가

삼성전자, ‘세성에 없던 라이프’ 콘셉트로 체험존 구성
LG전자, 인공지능 선도 기업 이미지를 집중 부각

 

[FETV=김수민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24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코엑스(COEX)에서 열리는 'KES 2018(한국전자전)'에 참가해 올해 전략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세상에 없던 라이프'라는 콘셉트로 전시장을 구성했다. 이와 함께 'QLED 8K'를 비롯해 ‘갤럭시 노트9', '갤럭시 A7', '에어드레서', '건조기 그랑데' 등 혁신 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삼성 전시장은 제품 전시뿐 아니라 '화질 비교', '의류 관리', '게이밍', '카메라 촬영' 등 다양한 주제로 체험 코너를 운영해 관람객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제품과 콘텐츠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모바일&IT 코너에서는 '스마트 S펜'을 탑재한 갤럭시 노트9, 갤럭시 최초로 트리플 카메라를 지원하는 '갤럭시 A7' 등 최신 갤럭시 스마트폰과 최고 속도에 새로운 스타일을 가미한 '삼성 노트북 Flash'를 전시했다.

 

'게이밍'코너에서는 '갤럭시 노트9', '삼성 노트북 오디세이 Z', 게이밍 모니터 등 삼성의 다양한 IT 제품들을 활용해 고사양 게임인 '배틀 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를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삼성전자는 공기청정기 '큐브', '패밀리허브' 냉장고, '무풍 에어컨' 등을 전시하고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빅스비(Bixby)'를 통해 말 한마디로 모든 것을 제어할 수 있는 '커넥티드 라이프'의 즐거움을 선사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900제곱미터(m²) 규모 부스를 마련해 인공지능 ‘LG ThinQ’를 앞세워 인공지능 선도 기업 이미지를 집중 부각할 계획이다.

 

LG전자는 부스의 절반 이상을 인공지능 전시존인 ‘LG ThinQ존’으로 구성했다. 거실, 주방, 세탁실 등 다양한 공간에서 ‘LG ThinQ’가 구현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스마트 홈을 고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최근 공개한 웨어러블 로봇인 ‘클로이 수트봇’을 비롯해 ‘클로이 홈’, ‘클로이 안내로봇’, ‘클로이 청소로봇’, ‘클로이 잔디깎이로봇’, ‘클로이 서브봇’, ‘클로이 포터봇’, ‘클로이 카트봇’ 등 LG 클로이 로봇 8종을 국내에서도 처음 전시했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24일 출시한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V40 ThinQ 체험존도 마련했다. 관람객들은 부스 입구에 마련된 체험존에서 V40의 펜타(5개) 카메라 성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등 독자 기술력으로 선보인 초프리미엄 브랜드를 위한 전시공간도 마련했다. 특히 ‘가전, 작품이 되다’라는 LG 시그니처의 광고 콘셉트를 고객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올레드 TV, 얼음정수기냉장고, 세탁기, 가습공기청정기 등 LG 시그니처 제품들을 갤러리 형태의 제품 전시존을 꾸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