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30 (화)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산업뉴스


외식 프랜차이즈 탄탄면공방,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2년 연속 선정

한국인 입맛 저격한 한국형 탄탄면 인기몰이

 

[FETV=장명희 기자] 탄탄면 전문점 ‘탄탄면공방’이 한국소비자글로벌협의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외식 프랜차이즈 부문에 2년 연속 선정됐다.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은 한국소비자평가원이 조사·평가해 소비자의 신뢰도, 선호도를 바탕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고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하는 취지로 개최되고 있다.

 

㈜에이티컴퍼니가 운영하는 탄탄면공방은 2015년부터 시작돼 올해로 7년 차를 맞이했다. 대한민국 최초 탄탄면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탄탄면이 생소했던 시절부터 현재까지 탄탄면의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탄탄면공방은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한국식 탄탄면’ 전문화한 단일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오리지널 탄탄면부터 청양탄탄면, 사천탄탄면, 마라탄탄면, 새콤비빔탄탄면, 최근 출시한 신메뉴 라구탄탄면까지 다채로운 메뉴와 차별화된 맛으로 독보적인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탄탄면공방은 가맹점 상생 정책으로 50호점 한정 가맹비, 교육비 등 2,000만 원 상당의 전액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2022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 심사 평가에서 탄탄면공방은 브랜드 Management(브랜드 전략, 개발, 적용, 성과측정, 지속개선)를 평가하는 부분에서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탄생한 탄탄면이 꾸준히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여주고, 기업 또한 지속가능성이 높은 실적을 보여주면서 향후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평과 함께 2년 연속 수상의 기회를 얻었다.

 

또한 브랜드 Naming(함축성/간결성/발음 용이성/기억 용이성)을 평가하는 부분에서는 국내 탄탄면 대중화에 기여하고 ‘탄탄면공방’이라는 브랜드 이름을 소비자에 널리 알린 점이 높이 평가됐다.

 

㈜에이티컴퍼니 이상문 대표는 “2년 연속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게 되어 기쁘고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와 최고의 맛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