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9 (화)

  • 흐림동두천 29.3℃
  • 흐림강릉 30.6℃
  • 흐림서울 32.3℃
  • 구름많음대전 30.7℃
  • 구름조금대구 32.7℃
  • 구름많음울산 30.7℃
  • 구름조금광주 31.8℃
  • 맑음부산 32.0℃
  • 구름조금고창 32.7℃
  • 구름조금제주 31.6℃
  • 흐림강화 30.0℃
  • 흐림보은 29.2℃
  • 구름많음금산 31.4℃
  • 구름조금강진군 31.5℃
  • 맑음경주시 32.0℃
  • 맑음거제 31.0℃
기상청 제공



코빗, 마동석·주현영 내세워 '거래 수수료 혁신' 캠페인

 

[FETV=성우창 기자]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이 지난 1일부터 배우 마동석과 주현영을 모델로 한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코빗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코빗 고객을 위한 새로운 수수료 혜택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며 "이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보와 신규 고객 유입 확보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고에는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로서 거래 수수료 혁신을 이끌겠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마동석과 주현영이 당연시되던 거래소의 수수료 체계를 문답 형식으로 꼬집는다. 다소 무거운 주제임에도 마동석의 노련한 연기력과 주현영 특유의 명랑함으로 전달력을 높였다. 특히 '가상자산 거래할 때 수수료는 항상 내셨나?'라는 물음에 '당연하지 않아'라고 답하는 등 통념을 완전히 뒤집는 메시지가 눈길을 끈다.


광고 곳곳에서 '시바견' '영차영차' '투 더 문' 등 업계에서 주로 사용하는 밈(Meme)도 찾아볼 수 있어 관심도를 높였다. 창사 이래 처음 진행하는 TV 광고는 지상파·케이블·종합 편성 채널 등에서 송출되며 옥외 광고는 삼성동, 강남역 일대 옥외 전광판과 버스 외부 및 정류장·지하철 역사 내 전광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세진 코빗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국내 최초 가상자산 거래소로서 최대한의 수수료 혜택을 고객에게 드리겠다는 내용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코빗은 다양한 고민을 통해 고객과 이익을 공유함으로써 업계의 문화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번 광고를 기획, 제작한 신국희 SM C&C 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2013년 국내 처음 가상자산 거래를 선보였던 코빗이 이제 다시 한번 판을 흔들고 시청자들에게 고객 친화 거래소 이미지를 심어줘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