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이 지난27일 프리미엄 통합 식품 브랜드인 ‘초이스 엘 골드’를 출시했다.
롯데는 초이스 엘 골드 첫 상품으로 라면, 파스타, 그릭 요거트 등 10종을 선보인다. 초이스 엘 골드 상품기획에는 롯데마트, 롯데슈퍼, 세븐일레븐 등이 참여했다.
제품 생산은 롯데제과, 롯데푸드, 롯데칠성과 협력사 등이 맡는다. 제품은 롯데마트, 롯데슈풔, 세븐일레븐 등 롯데그룹의 다양한 유통망을 통해 공급된다. ‘강레오 쉐프의 찌개라면’ 2종(김치찌개·부대찌개)은 세븐일레븐에서, ‘초이스 엘 골드 파스타’는 롯데마트, 롯데슈퍼에서 판매된다. 이와 함께 롯데는 하반기 중 디저트 및 커피류도 추가로 내놓기로 했다.
롯데는 향후 상품 판매 채널을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등 온라인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상품 2부문장 오재용 상무는 “초이스 엘 골드는 상품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롯데의 역량을 집대성해 만든 브랜드”라며 “앞으로 경쟁력을 지닌 상품을 지속적을 개발해 롯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