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식품은 중국 중서부 대표 유통그룹 뿌뿌까오(BBG)와 후난성 창사시 복합쇼핑몰 ‘메이시신천지’ 내 한국관 독점 운영 계약을 맺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메이시신천지’는 뿌뿌까오 그룹이 50억 위안(한화 8천950억원)을 투자해 만든 쇼핑몰이다.
한국관을 비롯해 명품관, 글로벌 SPA브랜드, 비행체험관, 아이스링크, 아이맥스영화관, 호텔 등을 갖춘 초대형 복합쇼핑몰로전체면적만 우리나라 코엑스몰의 5배에 해당하는 70만㎡에 달한다.
12월 문을 열 예정인 ‘메이시신천지’ 한국관 ‘HAN6’(Hanliu, 한류)는 천호식품의 건강식품 등 한류 헬스를 비롯해 한류 뷰티, 한류 패션, 한류 푸드, 한류 키즈, 한류 콘텐츠 등 6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김지안 천호식품 대표는 “메이시신천지 한국관이 헬스, 뷰티, 패션 등 한류 콘텐츠의 수출 전초기지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중국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후발 기업들의 전진기지로서 이들을 위한 판로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