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박민지 기자] 신세계그룹의 편의점 이마트24가 신규 자체 브랜드(PL) '아이미(I'm e)'를 론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이미는 가공식품 및 생활용품 통합 브랜드다. 과자, 음료 등 식품뿐 아니라 생활잡화 등 비식품 분야도 아우른다. 아이미의 첫 상품은 프리미엄 팝콘 2종(부어스트맛·더블치즈)이다. 가격은 1680원이다. 지난해 기준 이마트24 전체 매출에서 PL 상품 비중은 10% 수준이었다.
이마트는 올해 200여 개 PL 상품을 추가로 출시하는 등 2020년까지 PL 상품 매출 비중을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진영호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PL 상품은 고객이 편의점 브랜드를 선택하는 중요한 기준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 그 중요성은 더 커질 것"이라며 "동업계보다 차별화된 상품을 개발해 가맹점의 매출 증대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