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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


KT, 음성으로 차량 제어한다…‘홈투카’ 서비스 출시

기아 스포티지 더 볼드, 현대 투싼 페이스리프트서 이용 가능

 

[FETV=김수민 기자] KT가 ‘홈투카(Home to Car)’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홈투카는 KT 기가지니의 음성인식·인공지능(AI) 기술이 현대·기아차의 커넥티드카에 접목된 서비스다. 간단한 음성 명령으로 원격 온도 설정, 문잠금, 비상등·경적 켜기, 전기차 충전 등 기본적인 차량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홈투카 서비스는 현대자동차 ‘블루링크’, 기아자동차 서비스 ‘유보(UVO)’ 가입자면 KT 기가지니 앱과 KT GiGA IoT 홈 매니저 앱을 설치하고 최초 1회 연동 과정을 거친 뒤 이용 가능하다.

 

홈투카 서비스는 7월 출시된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 더 볼드’와 8월 출시 예정인 현대자동차의 ‘투싼 페이스리프트’에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진행되는 현대·기아차의 정기 업그레이드를 통해 타 차종에도 확대될 계획이다.

 

김준근 KT GiGA IoT 사업단 단장은 “KT는 이번 현대·기아자동차와의 협업을 바탕으로 음성인식과 인공지능 기술 기반의 새로운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KT가 보유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과 같은 ICT 기술과 서비스 역량으로 커넥티드카 분야의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