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김선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소주 ‘새로’ 가챠 팝업스토어를 서울 주요 상권인 방이동 먹자골목, 건대입구역, 홍대 축제거리 인근 3곳에서 운영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소비자에게 새로 소주에 대한 폭넓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코인을 활용한 뽑기 등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행사를 마련하고 새로와 새로구미 캐릭터를 활용한 팝업스토어를 기획했다. MZ 세대를 겨냥해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상권 활성화를 위해 인근 매장과 협업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 방이점과 건대점은 12월 14일까지 운영되며 홍대점은 11월 28일부터 12월 24일까지 운영된다. 팝업스토어는 변온 라벨 체험, 미니병 꾸미기 등 체험존, 안주 추천존, 굿즈 가챠존 등으로 구성된다. 체험존에서는 온도에 따라 병 라벨에 숨겨진 새로구미 꼬리가 나타나는 새로 한정판 제품 ‘아홉 꼬리 에디션’의 변온 라벨을 체험할 수 있으며 투명 병 디자인을 살린 새로 미니 병에 나만의 라벨을 꾸밀 수 있다. 안주 추천존에서는 키오스크를 통해 음용 성향 질문에 답하면 취향별로 새로와 어울리는 안주와 주변 제휴 매장을 추천해 주는 ‘새로구미 안주 추천존’이 운영된다. 굿즈존에서는
[FETV=김선호 기자] 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모두의 다이닝 매드포갈릭(대표 윤다예)이 연말을 맞아 송년회 등 모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대관서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매드포갈릭 대관서비스는 소규모 단체는 물론 기업 송년회까지 모임의 규모와 목적, 참석 인원을 고려해 최적의 공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참석자 취향이나 예산에 따른 메뉴 구성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이고 있다. 최근 매장별 대관 문의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매드포갈릭은 기존 일부 매장에서 운영하던 대관 서비스를 연말 시즌을 기점으로 전국 매장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매드포갈릭은 프리미엄 다이닝을 지향하는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여유 있는 공간을 갖추고 있으며 주요 상권에 위치해 접근성도 뛰어나다. 여기에 모임 구성원들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폭넓은 메뉴 라인업 역시 매드포갈릭 대관서비스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한국적인 맛과 문화를 더한 K-컬처드 이탈리안 스타일을 기반으로 에피타이저·피자·파스타·라자냐·스테이크 등 다채로운 메뉴 선택이 가능하며 특별 할인이 적용된 세트 메뉴도 선보이고 있다. 80여 종의 와인 리스트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와인 페어링까지 즐길
[FETV=김선호 기자] CJ제일제당이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맞아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26일까지 ‘김치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김치대전’에서는 스테디셀러 ‘비비고 포기배추김치’를 비롯해 ‘비비고 총각김치’, ‘비비고 열무김치’, 그리고 최근 화끈한 매운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습’ 시리즈까지 다양한 제품을 최대 38%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습 실비김치’와 ‘습 실비 파김치’, ‘습 맵찔이 실비김치’ 3종을 최대 25% 할인한다. 보쌈 등의 요리에 곁들이기 좋은 ‘비비고 묵은지’와 ‘비비고 보쌈김치’, 아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백김치’, ‘비비고 우리아이한입 김치’ 등의 제품도 할인 품목에 포함돼 고객들이 각자의 취향과 필요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김장철을 앞두고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 10kg’ 대용량 제품도 25% 할인가에 제공된다. 주문 후 생산되어 바로 고객에게 배송되는 ‘생생배송’ 제품으로 갓 담근 신선한 김치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특히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블랙 프라이데이’ 기획전과 맞물려 최대 20% 중복 적용 가능한 쿠폰도 지급돼 소비자들에게 더욱 큰 혜택을
[FETV=김선호 기자] 남양유업이 발효유, 단백질 음료, 가공유 등 주요 제품군 전반에 걸쳐 저당·제로·초고단백 중심의 ‘건강 스펙 강화’ 전략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체중 관리와 저당∙고단백 식단을 선호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단백질∙아르기닌 등 주요 영양 성분을 높이고 당 함량은 낮추는 방향으로 브랜드 전반의 건강 스펙을 고도화하고 있다. 단백질 음료군의 영양 강화가 뚜렷하다. 남양유업은 최근 워터형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프로 샤인머스캣맛’ 출시로 ‘테이크핏 프로’ 라인업 3종을 완성하며 전 제품 리뉴얼을 통해 영양 성분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단백질 합성에 관여하는 ‘아르기닌’ 함량을 기존 780mg에서 1400mg으로 늘렸으며 필수 아미노산 9종 3400mg과 BCAA 1200mg을 함유한다. 지방∙설탕∙콜레스테롤 무첨가도 특징이다. 올 2분기 첫 선을 보인 초고단백 음료 ‘테이크핏 몬스터’는 한 병에 단백질 43g을 담아 국내 단백질 음료 중 단백질 함량이 최대치인 점이 특징이다. 저당∙저지방∙저콜레스테롤의 ‘3저 설계’를 적용해 맛∙영양∙기능까지 갖췄다. 발효유와 커피믹스 카테고리에서도 영양 강화 전략이 이어지고 있다. 한 병
[FETV=김선호 기자] 농심이 신라면 글로벌 앰배서더로 한국 인기 걸그룹 ‘에스파’를 발탁했다. 농심은 전 세계에서 K팝을 대표하는 아이콘인 에스파와 손잡고 신라면의 글로벌 슬로건 'Spicy Happiness In Noodles’를 전 세계에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한국 대표 식품 ‘신라면’의 글로벌 앰배서더는 에스파가 처음으로 에스파는 K팝을 중심으로 신라면의 맛과 가치를 전 세계에 홍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농심은 “음악으로 전 세계 팬들에게 에너지를 전하는 에스파의 모습이 신라면의 슬로건 ‘인생을 울리는’의 글로벌 확장인 'Spicy Happiness In Noodles’의 가치와 가장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라며 “지난 2021년부터 신라면, 짜파구리 등 농심 제품에 대한 자발적인 관심으로 팬들과 소통해 온 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라고 발탁 배경을 밝혔다. 농심은 에스파와의 첫 번째 협업으로 ‘글로벌 신라면 광고’를 온에어 한다. 이번 광고는 기존 광고의 틀에서 벗어나 K팝 아이돌의 특장점을 살린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됐다. 광고의 배경음악은 1997년 발매된 영국의 유명 팝그룹 ‘스파이스 걸스’의 대표 인기곡 ‘Spice up your
[FETV=김선호 기자] '건강한 시작' 남양유업이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가 주관하는 ‘대리점 동행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대리점과의 상생경영 체계와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한 준법∙윤리경영의 실질적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2021년 도입된 공정위의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과 기업 간의 공정거래 협약 체결을 장려하고, 상생경영을 통해 지속 가능한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다. 최근 1년간 대리점법 위반 이력이 없고, 공정거래 표준계약서 사용, 대리점 지원∙복지 제도 운영 등 필수 요건을 충족한 기업에 한해 부여된다. 남양유업은 ▲대리점 초기 비용 회수 및 안정적 거래 기간을 보장하는 ’계약갱신요구권 보장’과 함께 ▲’공정위 표준거래약정서 준용’ ▲’전자계약 시스템 도입’ 등 계약 투명성 제고와 공정거래 질서 확립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현재 남양유업 대리점의 평균 거래 지속 기간은 9년 11개월로, 5년 이상 장기 거래 비율은 63.6%로 업계 상위 수준이다.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한 내부 준법 경영 시스템도 지속 고도화 중이다. 남양유업은 2023년부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해 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