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TV=장명희 기자] 상위권 학생들의 대다수가 공부 잘하는 법 1위로 예습과 복습을 꼽는다. 같은 학교 같은 학년 비슷한 생활패턴 속에서 공부를 잘하는 학생도 못하는 학생도 있는 이유는, 공부를 잘하는 학생은 남다른 비법이 있기 때문이다.
청소년교육연구소에 따르면 상위권 학생들의 공부 잘하는 법은, 바로 공부를 하려는 의지와 확신의 자기주도학습에서 나온다고 한다. 자신만의 노트 필기법과 암기법, 그리고 집중해서 공부하는 학습관리능력이 높으며, 우선 순위를 잘 정하여 그날의 공부를 뒤로 미루지 않고 예습과 복습을 철저히 하는 것이다.
예습과 복습을 함께하면 같은 내용을 여러 번 익힐 수 있기 때문에 배운 내용을 오래 기억할 수 있으며 나중에 다시 같은 내용을 보게 될 경우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예습을 잘 하면 수업의 흥미를 유발 시키며,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체크하여 해당부분에 집중한다면 효율적인 수업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복습의 목표는 공부했던 것을 완전히 습득하는 것으로, 중요한 내용을 습득하고 나의 부족한 부분을 파악해 집중적으로 학습해야 한다. 이러한 예습과 복습이 꾸준히 유지되어야만 안정적으로 상위권을 유지할 수 있다.
한편, 자기주도적으로 예습과 복습을 실천하는 대 어려워하는 학생들을 위해 나인스쿨은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라이브강의로 학사일정보다 앞서 진행되는 나인스쿨 생생라이브로 학교수업 전 배울 내용을 미리 파악할 수 있다. 과외형 녹화강의 정규강좌의 Perfect내신으로 배웠던 내용을 복습하고 완벽하게 학습이 이루어 졌는지 만점솔루션 단원별문제풀이로 확인해 보는 것이다. 틀린 문제는 오답노트에서 확인 해설강의를 통해 확실히 습득하기를 권한다. 주말을 활용해 이해가 되지 않았던 내용은 강의를 듣고, 오답노트의 틀린 문제만 다시 풀어 보는 것이 효과적이다.
나인스쿨 복진호 본부장은 “학습에 기본인 예습과 복습은 학생 스스로 실천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며 “학생들이 더욱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학습에 기본을 지킬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한편, 나인스쿨은 8년 연속 교육서비스 부문에서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수상하였으며 예습과 복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상담 및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