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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브리핑


결혼정보회사 가연, 문의·가입자 수 증가…‘2월 연휴 전후 상승’

 

[FETV=장명희 기자]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지난 설 연휴 전후, 고객 상담 문의와 가입자 수가 대폭 상승했다고 밝혔다.

 

가연에서는 연휴 일주일 전인 2월 4일부터 10일까지 상담 문의가 1월 동기간 대비 각각 48% 증가, 가입률의 경우 약 32% 증가했다. 또한 연휴 직후 일주일 동안인 2월 15일부터 21일까지의 문의와 가입률도 1월 동기간 대비 각각 35%, 52%씩 증가세를 보였다.

 

가연 관계자는 “보통 명절 전후로 상담·가입률이 상승하는 편이다. 이는 자녀는 부모 성화에, 부모는 자녀 결혼에 조급함을 많이 느끼는 시기이기에 이러한 추이를 보이는 것이라 판단된다”고 전했다.

 

아울러 가연은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서비스도 적극 확대해왔다. 방문 상담과 함께 전화,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통한 비대면 상담과 결제가 가능하다. 카드사와 협의해 12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 및 할인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각종 이벤트도 시행하고 있다. 신간 도서와 전시·행사 티켓을 선물하는 문화 이벤트를 비롯해 상담 예약 후 방문하거나 연애·결혼 관련 테스트에 참여한 이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시작된 지난해 초와 비교했을 때도 문의 및 가입자 수가 꾸준한 증가 추세를 보인다”며 “좋은 인연을 원하는 미혼남녀가 더 나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결혼정보업체 가연 홈페이지에는 초혼, 재혼, 노블레스 등 서비스 별 가입비 확인부터 성혼커플들의 이야기를 공개하고 있다. 현재 서울 강남의 본점 이외에도 수원, 대구 등 전국 지점을 운영 중이며 공정거래위원회가 제정한 결혼중매업 표준약관을 준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