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FETV=장명희 기자] 필라테스 강사를 위한 교육플랫폼 이파마스터에서 PMA얼라이언스 국제 필라테스 교육기관인 CPE(Classical pilates education)의 필라테스 강사 교육과정을 론칭한다.
PMA는 국제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필라테스 협회로 필라테스의 창시자인 조셉 필라테스의 첫 번째 제자들이 조셉 필라테스 철학과 방법론을 계승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PMA에서는 조셉 필라테스의 정신을 지키면서 시대적 흐름에 맞춰 발전된 필라테스를 보급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매년 국제 세미나를 열어 그 결과를 전 세계로 공유하며 필라테스의 흐름을 이끌고 있다.
PMA는 우수한 수준의 강사를 육성하기 위한 커리큘럼과 교육프로그램에 대한 지침을 마련하고 있어 PMA얼라이언스에 소속된 필라테스 교육기관들은 PMA가 인증한 커리큘럼과 교육가이드에 따라 국제 수준의 우수한 강사를 육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CPE를 비롯해 스탓, 발란스드바디 등 국내에서도 인지도 높은 협회들이 이에 해당된다.
CPE KOREA 또한 다른 유명 협회들과 동일한 PMA얼라이언스의 인증을 받은 커리큘럼으로 운영되며 CPE 미국 본사의 해외 마스터가 한국에서 진행되는 실기 교육 과정에 참여하여 미국 현지 본사의 교육과 동일한 자격 수준의 강사를 키워내고 있어 CPE KOREA에서 국제 자격증을 발급받은 필라테스 강사가 해외에서 취업하는 경우 PMA교육을 받은 필라테스 강사의 전문성을 입증하는 효력이 있다.
이파마스터 담당자는 “글로벌 시장에서 한국 필라테스 시장의 성장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양적인 성장보다 강사들의 역량이 높다는 점에 굉장히 놀라고 있어 국제적으로 인지도 있는 협회들이 한국에서 교육 사업을 하고자 하는 의사를 많이 타진하고 있다. 이번에 CPE의 교육과정 론칭은 이런 글로벌 시장의 관심이 반영된 결과로 이파마스터는 더 좋은 국내•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라고 밝혔다.
한편, 이파마스터는 디지털 교육 전문 기업인 용감한컴퍼니의 디지털헬스교육 브랜드로 2019년, 2020년 소비자 감동지수 온라인교육부문 1위를 2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CPE Korea는 이파마스터 제휴를 기념하여 커리큘럼을 리뉴얼하고 한국 본사에서 교육비의 30%를 지원하는 등 본격적인 한국 시장 진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PMA얼라이언스 CPE의 필라테스 교육과정은 이파마스터 사이트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런칭 기념추가10% 할인 이벤트 또한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파마스터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