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작황 호조로 출하량이 증가해 가격하락이 예상되는 국내 복숭아 재배 농가를 돕기 위해 홈앤쇼핑(주), NH농협은행, NH농협생명과 함께 ‘복숭아 시장가격 안정 및 소비촉진 도모를 위한 상생마케팅’을 실시한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올해 복숭아 생산량은 재배면적과 단수 증가로 지난해 보다 17% 많은 27만9천 톤으로 추정되며, 이로 인해 전년보다 가격이 낮게 형성될 것으로 전망했다. 반면 품질은 생육기 기상이 양호해 크기와 당도, 색택 모두 지난해 보다 좋을 것으로 밝혔다.
농협은 오는 19일부터 21일 까지 수도권 주요 농협유통센터에서 ‘알뜰과 특가 상품전’을 개최해 복숭아를 비롯한 포도, 파프리카를 정상가격 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18일부터 28일까지 복숭아 상생마케팅을 통해 박스당 2천원을 할인 판매한다.
농협 이상욱 농업경제대표이사는“이번 상생마케팅을 통하여 고품질의 복숭아를 소비자께서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하며, “복숭아 생산 농가의 시름을 덜어드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상생 기업에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슬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