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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협중앙회, 이사 체제 조직개편…책임경영체제 도입

공제부문·인재개발본부 신설

 

[FETV=홍의현 기자] 신협중앙회는 분야별 전문성 강화와 영역별 책임경영체제 확립, 업무 효율 효율·유연성 증대,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부문 강화 등을 골자로 하는 조직개편을 시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우선 기존 관리이사 체제를 기획·관리·대외협력·디지털금융 4개 영역별 이사를 선임하는 체제로 개편했다. 기획이사는 중앙회 경영전략, 조직관리, 홍보업무 등을 총괄해 중앙회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담당한다. 기획이사와 대외협력이사는 소관 부서를 직접 관할하며 신속한 의사결정을 한다. 관리이사는 조합 경영전략 수립과 여·수신 지원 등 조합지원 및 지도업무를 총괄 수행하고, IT(정보기술)영역은 디지털과 IT 융합과 프로젝트 진행의 특수성을 고려해 디지털금융이사를 신설했다.

 

또 올해부터 시행되는 금소법 및 관련 규정에 따라 금융소비자보호실은 금융소비자보호부문으로 격상된다. 이에 따라 이 부문은 대표이사 소관이 된다. 신협중앙연수원 또한 조합직원의 업무 전문성 강화와 연수원 위상 제고를 위해 부문으로 격상됐다. 공제사업의 확대와 지속가능성을 도모하기 위해 공제부문도 신설했다. 아울러 기획조정본부 산하 인력개발팀을 인재개발본부로 확대·신설했다.

 

또 신협은 미디어커뮤니케이션본부를 신설하고, SNS 등 뉴미디어 홍보를 강화한다. 경영지원본부에서는 여수신지원본부를 분리해, 조합 여·수신 규모 증가에 따른 업무지원 및 경쟁력 확보에 집중한다.

 

김윤식 신협중앙회장은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작년 역대 최고 당기순이익을 내며 조합원들의 큰 사랑과 신뢰를 받았다"며 "새해를 맞아 조합원분들의 편익 증진을 위해 더욱 힘쓰고자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라고 말했다.